[더퍼블릭=박원경] 큰맘할매순대국은 ‘큰맘내장국밥’과 ‘순대곱창볶음’ 등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큰맘내장국밥’은 오소리감투, 곱창, 염통 같은 내장을 넣어 국물 맛이 담백한 것이 특징으로 큰맘순대국의 얼큰다대기가 조미됐다.‘순대곱창볶음’은 기존의 순대볶음과 곱창볶음을 혼합한 새로운 요리로, 토종순대와 내장 고기가 함께 어우러져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깻잎과 부추 같은 야채와 들깨가루가 추가됐다.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메누명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더퍼블릭=박원경] bhc그룹은 어린이들의 성장과 건강 신장을 위한 봉사활동을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bhc그룹의 BSR봉사단 8기는 지난 13일 지역 어린이들의 체력 측정과 체육 활동을 돕는 봉사활동을 위해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안의 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에 방문했다.BSR 봉사단 단원은 센터에 방문한 아이들이 ▲인바디 ▲민첩성 ▲균형감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을 확실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센터 내에 마련된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bhc치킨은 올해 첫 신메뉴 ‘쏘마치’를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쏘마치’는 향신채와 불향의 은은함과 깊고 진한 맛을 위해 발효된 장(醬)을 활용한 bhc만의 특제 소스가 조화를 이룬 양념치킨이다. 튀김옷을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발효콩, 라유(고추기름) 등을 배합한 소스를 버무려 완성했다.큼직한 통마늘 토핑도 신메뉴의 맛을 더한다. 통마늘은 90도 미만의 저온 진공튀김 공법으로 제조되어 알싸함과 바삭한 식감을 더해주는 ‘통마늘칩’ 토핑으로 제공된다.사측은 제
[더퍼블릭=이유정기자] bhc치킨 가맹본부는 전국 bhc치킨 가맹점을 대상으로 ‘2024년 가맹점 건강검진 지원(이하 가맹점 건강검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bhc치킨은 가맹점 복지 혜택을 확대하며 ESG 경영의 실천을 이어간다.대상은 2024년 지난 3일까지 정상 운영한 bhc치킨 전 가맹점이며, 가맹점주 본인 1인에서 올해는 2인으로 확대된다.본인 외 배우자 또는 직계존속, 직계비속 중 1명에게 추가로 지원되며, 점주가 공동대표일 경우에는 가맹계약서에 기재된 공동대표자 2인에게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가 9개 제품 가격을 나란히 1900원씩 인상했다.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 등이 이유로, 굽네가 가격 인상을 단행한 것은 2022년 이후 2년 만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굽네의 대표 메뉴 ▲고추바사삭은 기존 1만8000원에서 1만9900원으로 상승했다. ▲오리지널은 1만6000원에서 1만7900원 ▲남해마늘바사삭은 1만9000원에서 2만900원으로 비싸졌다.이 밖에도 오븐바사삭, 치즈바사삭, 갈비천왕, 불금치킨, 볼케이노, 양념히어로 등도 가격이 1900원씩 모두 비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한때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했던 교촌치킨이 3위까지 추락했다. 치킨업계 지각변동이 예고되는 바다.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bhc가 작년 개별 기준 매출액 5356억1919만원을 기록하며 1위 자리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bhc는 지난 022년 교촌치킨을 따돌리고 정상에 오른 데 이어 2년 연속이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1203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15.2% 감소했다.2위는 제너시스BBQ로 나타났다. 작년 매출액이 4731억 원, 영업이익이 553억 원으로 집계됐다.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12
[더퍼블릭=박원경] bhc그룹은 BSR 봉사단 8기 1조가 ‘과학의 날’이 있는 4월을 맞아 지난 6일 노원 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해 ‘주니어 과학교실’을 열고, 아이들의 학습을 돕는 일일 교사로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수업은 단원들이 직접 제작한 교육 자료와 교구를 이용해 과학 용어와 원리를 흥미롭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습된 개념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는 다양한 과학 실험 교육과 실습이 진행됐다.아울러 어린이용 과학 실험 키트인 ‘열 감지 슬라임’을 함께 제작함으로써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bhc그룹의 지주회사인 글로벌고메이서비시스가 신임 대표이사로 bhc 송호섭 대표를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GGS는 이사회를 통해 송호섭 GGS 대표이사 선임안을 결의했다고 전했다. 한시적으로 대표이사직을 맡았던 차영수 대표는 기존 GGS 사내이사로 복귀한다.송호섭 대표는 bhc, 아웃백, 창고43, 슈퍼두퍼, 큰맘할매순대국 등 bhc그룹 계열사 총괄 관리와 함께 지주사 대표도 겸하게 됐다.GGS측은 선진지배구조 체제 아래 bhc그룹은 글로벌 수준의 기업관리 및 준법감시 체계에서 전문경영진인 송호섭 대표가 총
[더퍼블릭=박원경]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지구온난화 대응과 환경보호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BSR 봉사단’은 지난 2017년부터 bhc그룹이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 중이다.bhc그룹의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온난화로 인한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알려주고자 지난 3월 27일 상도2동 우리동네키움센터를 방문했다.단원들은 직접 제작한 교육 자료와 교구를 이용하여
[더퍼블릭=최얼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LG전자 사내벤처에서 출시한 ‘튀김로봇’을 전국 주요매장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두 기업은 지난달 2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전자와 ‘튀김로봇(튀봇)’ 유통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bhc 문상만 가맹사업본부장, LG전자 서영덕 상무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bhc치킨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튀봇’을 우선 도입해 시범 운영을 실시 중인 ‘bhc치킨 증미역점’을 필두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
[더퍼블릭=홍찬영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국내 1위 bhc치킨이 29일부터 순살 메뉴 원료육을 국내산으로 전환한다. 이로써 bhc치킨의 모든 메뉴의 원료육은 국내산만 사용하게 된다.가맹점 상황 별로 금일부터 점차적으로 전환이 진행될 예정이다.bhc치킨은 지난해 6월, 조류독감 여파로 국내산 순살 원료육의 수급 불안정 상태가 지속되자 가맹점에 안정적인 물량을 공급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순살류 메뉴에 한 해 한시적으로 브라질산으로 대체한 바 있다.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순살 메뉴를 제외한 다른 메뉴들은 국내산을 사용해 왔다”며, “이번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bhc치킨이 전국 가맹점주협의회와 간담회를 분기별로 정례화하는 등 협력과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bhc치킨은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bhc그룹 R&D 센터에서 전국 지역별 가맹점주협의회 관계자 40여 명과 송호섭 대표를 포함한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4 1분기 가맹점 간담회’를 개최해 그간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던 협의회와의 간담회를 3, 6, 9, 12월 분기 1회로 정례화하고 지역 소단위 간담회도 활성화하기로 했다.의제 역시 기존 가맹본부에서 제안하는 안건에 대해서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신한은행은 전세계 200여 개국에 간편하게 송금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쏠빠른 해외송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사측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수취인의 영문 이름 정보만 있으면 계좌번호·주소·전화번호 등 추가정보 없이 송금이 가능하고, 일반 해외송금 대비 수취인이 빠르게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국가나 금액에 상관없이 송금수수료가 3.5달러(USD)로 다른 시중은행들이 제공하고 있는 동일한 유형의 해외송금 수수료 중 최저 수준이라고 소개했다.‘쏠빠른 해외송금’은 개인 고객이 신한 쏠(SOL)뱅크 앱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bhc그룹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유튜브 이용자가 기존 MZ 세대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되는 것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게 된다.이번 아웃백 공식 유튜브의 리뉴얼 키워드는 ‘놀이터’로, 일명 ‘아웃백 그라운드’라고 칭한다. 아웃백은 유튜브를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설정해 이 공간에서 머물고 소통하며 브랜드 헤리티지와 정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bhc그룹은 국밥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이 봄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큰맘은 국밥 전문점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 ‘매장 수를 맞춰라!’를 진행하고 있다.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퀴즈 이벤트는 큰맘 인스타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퀴즈에 관한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27일 댓글로 확인 가능하다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bhc그룹은 ‘하버드 경영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 이하 HBS)’의 한국 문화교류 프로그램 후원사로 참여, K-푸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bhc그룹이 후원한 ‘HBS 코리아 트랙 2024’는 글로벌 리더를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의 역사적·문화적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기업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한국 연수 겸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총 8일 간 진행된 해당 프로그램은 광화문·경복궁·용궁사·DM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bhc치킨은 새로운 사이드 메뉴 ‘뿌링진미채튀김’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신메뉴 ‘뿌링진미채튀김’은 튀긴 진미채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메뉴다. bhc치킨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후라이드 치킨 전용 파우더 ‘배터믹스’를 활용해 식감을 극대화했다.bhc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링진미채 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나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뿌링진미채를 주제로 한 이번 인스타 이벤트는 bhc치킨 공식 계정에서 이미지 템플릿을 다운로드 한 후, GIF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bhc치킨은 대표 사이드 메뉴 ‘치즈볼’의 누적 판매량이 4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앞서 bhc치킨은 지난 2014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볼 안에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간 ‘달콤바삭 치즈볼’을 최초 선보인 바 있다.사측에 따르면, 출시 직후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던 달콤바삭 치즈볼은 이후 유튜브와 SNS, 커뮤니티 등에서 ‘치킨과 꿀 조합’, ‘치킨에는 필수’ 등의 콘텐츠가 화제를 모으며 본격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사이드 메뉴의 돌풍을 예고했다.‘치킨에는 치즈볼이 진리’라는 공식을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bhc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전면 리뉴얼을 통해 선보인 통합 앱 오픈을 기념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연이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bhc그룹은 총 6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담은 이번 프로모션은 타임어택 선착순 쿠폰 지급, 앱 푸쉬 동의, 럭키(Lucky) 100 이벤트 등 고객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여러 이벤트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3월 한 달간 실시된다고 설명했다.구체적으로 아웃백은 통합 앱에서 요일별로 각기 다른 인기 메뉴 교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bhc치킨은 사측의 인기 사이드 메뉴 ‘치로스’를 전국 매장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고 8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bhc치킨은 놀이공원, 야구장 등 특화매장 전용 한정 제품으로 선보여온 '치로스'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판매 채널 확대로 고객들은 치로스를 온, 오프라인을 통해 주문할 수 있게 됐다.앞서 지난해 6월 ‘치로스’는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 있는 24cm 길이의 초대형 롱 치즈스틱으로, 야외 활동 장소로 많이 찾는 놀이공원, 야구장 등 일부 특화매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정 메뉴로 출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