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신한나 기자] 신한카드는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가비지타임)’(이하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만화이다. 누적 조회 수 2억 8000만 회, 회차 별 평균 조회 수 140만 회를 기록 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10대, 20대 여성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편의점 택배비용도 다음달부터 오를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이 유가 상승 등을 이유로 편의점 택배비 운임료를 인상하면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의 택배비 인상으로 편의점 택배 요금이 오는 5월부터 100원씩 오른다. CJ대한통운이 유류비 등 원가 상승 요인을 반영해 운임을 변경한 데 따른 것이다.CJ대한통운 측은 다음달 1일부로 편의점에서 접수하는 일반 택배 운임을 구간별로 50원씩 상승한다고 알렸다.이번 운임 인상에 따른 간접비용 상승분까지 포함해 소비자가 추가로 부담해야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4·10 총선 이후 외식·식품가 줄인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식품·생필품 등의 소비자 가격도 내달 1일부로 일제히 인상된다. 제조업체들이 잇따라 공급가를 올린 탓으로, 서민들의 물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대형 편의점 4사는 오는 5월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식품·생필품 등 일부 제품들의 가격을 줄줄이 올린다.이들 제품의 편의점 소비자 가격이 일제히 오른 까닭은 원부자재 값이 올라 제품 납품가격이 동반 인상된 데 따른 것이다.
[더퍼블릭=박원경] LG유플러스는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춘 제휴사들과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U+멤버십’의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4월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유플투쁠은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사측은 유플투쁠의 할인율을 최대 55%로 높였으며 MZ세대가 선호하는 멤버십 혜택을 외식·카페 영역으로 확대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MZ세대가 가성비를 중시하는 ‘알뜰형 혜택’과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경험형 혜택’에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했다.이를 통해 외식·카페 혜택을 대폭 늘리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국내 밀가루 시장 점유율 1위인 CJ제일제당의 밀가루 가격 인하를 시작으로 대한제분과 삼양사도 밀가루 가격을 낮추기로 했다.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채널 또한 제조사 가격 인하분을 반영한 데 이어 추가로 자체 할인행사 등을 실시한다.1일 제분업계에 따르면, 삼양사와 대한제분은 이날부터 밀가루 가격을 인하하기로 했다. 앞서 대한제분은 지난해 7월에도 제품 가격을 평균 6.4% 내리기도 했다.삼양사는 이날부터 소비자 판매용 중력분 1kg, 2kg, 2.5kg, 3kg 등 제품 가격을 인하한다. 대한제분도 소비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다음달부터 편의점 미니스톱 간판을 국내에서 볼 수 없게 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약 2년간 추진해 온 미니스톱 흡수 합병을 완료하면서, 기존 미니스톱 간판들이 모두 세븐일레븐으로 바뀐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코리아세븐은 이날 미니스톱 통합을 모두 마치고 조직 안정화와 고효율·고성과 창출 중심의 조직 문화로 재편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이날 기준, 미니스톱에서 세븐일레븐으로의 브랜드 전환 협의가 끝나지 않은 점포는 전국 약 10여곳이 남았다.세븐일레븐 측은 “브랜드 미전환 점포가 극소수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올해도 고물가와 고금리 등으로 인해 내수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설명절 특수로 국내 유통업체들의 매출이 호황을 누린 것으로 확인됐다.26일 산업통산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2월 국내 25개 유통업체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3.7% 상승한 14조7000억원으로 집계됐다.산업부는 매달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SSM(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곳과 SSG·쿠팡·11번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신한카드는 ‘포인트 플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 카드의 혜택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제공하는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와 주말 외식비 및 정기결제 자동납부분에 대해 혜택을 제공하는 ‘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먼저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건당 결제금액이 커질수록 더 높은 적립률을 적용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건당 이용금액이 3만원 미만일 경우 0.5%, 3만~10만원은 0.7%, 10만~30만원은 1%, 30~100만원은 2%, 10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KT는 인터넷과 IPTV를 약정없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전용 결합상품 ‘요고뭉치’를 4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요고뭉치’는 다이렉트 모바일 상품과 인터넷·IPTV를 무약정으로 결합할 수 있는 통신사 최초의 결합상품이다. 무약정 ‘요고’와 인터넷·IPTV가 함께 뭉쳤다는 의미를 담아 ‘요고뭉치’라는 친근한 상품명으로 표현했다.‘요고뭉치’는 무약정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과 IPTV의 3년 약정할인 만큼의 할인폭을 적용하여 상품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예를 들어 인터넷 베이직 상품
설 명절을 앞둔 가운데 소비자들의 마음이 무거워 지고 있다. 지난해 작황 부진으로 생산량이 급감해 가격이 폭등한 차례상 필수 과일 품목인 ‘금(金)사과’와 ‘금(金)배’에 이어 시금치, 대파 등 성수품 몸값이 고공행진하면서 서민들의 체감물가를 끌어올리고 있어서다.급기야 설 명절이 가까워질수록 농축수산물 가격이 연일 상승해 가계 주름이 깊어지고 있는 판이다. 안 그래도 경기불황과 고물가, 고금리 탓에 지갑 사정이 빠듯해진 소비자들은 힘겨운 명절을 보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차례상을 차리는 데 드는 비용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거나 소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월 31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첫 번째는 부모가 NH올원뱅크에서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입출식계좌를 개설하면 1000명을 추첨하는 방식이다. GS25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며, 설날을 맞아 1일부터 오는 16일 사이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만원(1명), 30만원(3명), 5만원(16명)을 추가 제공한다.두 번째는 입출식계좌 개설과 별개로 미성년 고객이 N
버터 없는 버터 맥주로 알려진 ‘뵈르(BEURRE) 맥주’를 둘러싼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최근 검찰은 뵈르맥주의 기획사 버추어컴퍼니 박용인 대표를 허위·과장 광고 의혹으로 불구속 기소했다. 이후 박 대표는 해당 논란에 대해 직접 사과하며 사태 수습에 나섰지만, 오히려 논란의 불씨를 키웠다.박 대표가 고발 이후부터 오해를 바로잡고자 모든 제품에 버터를 첨가해 시정 조치했다고 밝혔으나, 이는 사실 주류를 제외한 제품들이었던 것.제조사 부루구루는 버추어컴퍼니 입장문에 논란 이후에도 최초 제조된 원재료를 썼으며, 추후에도 버터를 첨가하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편의점업체에서 올해 설 선물용으로 순금을 판매한 가운데 판매처에 따라 금 열돈(37.5g) 기준 가격 차이가 최대 40만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5일 업계에 따르면, GS25와 이마트24 등 편의점업계가 설 선물용으로 순금 상품을 출시했다.이날 한국금거래소에서 판매하는 용 골드바 열 돈은 374만4000원이다. 하지만 같은 금 상품에도 이들 편의점 업계의 금값은 제 각각 달랐다.판매처에 따라 금 가격 한 돈(3.75g)은 4만1000원에서 5만5000원까지 차이를 보였고, 열 돈(37.5g)의 경우 GS2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국내 주류업체들이 선제적으로 소주 기준판매비율 도입하면서 편의점 점포들이 이날부로 소주 판매가를 병당 200~300원씩 내린다.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국내 주요 편의점들이 1월 2일부터 주류업체 출고가 인하를 반영해 각 점포 통상 판매가를 병당 200~300원씩 인하한다.이에 따라 하이트진로의 대표 상품 참이슬 360ml 한 병은 2100원에서 1900원으로 200원(9.5%) 낮아진다.진로이즈백 병 360ml도 2000원에서 1800원으로 200원(9%) 내린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한국 디저트 시장에서 쫄깃함과 달콤함의 조화로 주목을 받고 있는 ‘쫀득샌드쿠키’가 빠르게 ‘디저트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트렌드픽이GS25 편의점에서 12월 1일 선보인 이 제품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급부상 중이다.‘쫀득샌드쿠키’는 아메리칸 쿠키 두 개를 적절한 비율로 조합하고, 가운데에 황치즈크림 또는 아몬드 크림치즈를 채워 색다른 디저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고급 카페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아메리칸 쿠키의 퀄리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가격적인 부담 없이 제공되고 있다.출시와 함께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편의점 업계에서 GS리테일을 제외하고 수장이 모두 바뀌었다.8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민승배 영업개발부문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정통 편의점 전문가’로 평가받는 그는 1995년 BGF그룹에 입사해 28년간 줄곧 BGF그룹에서 일하며 한 우물만 판 ‘CU맨’으로 불린다.업계 1위 GS25를 넘어서는 것이 숙제인 민 대표는 취임 후 첫 경영 행보로 신규 물류 투자를 결정했다. BGF리테일은 부산에 새 물류센터를 짓기로 하고 1895억원을 투자키로 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민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롯데쇼핑의 마트 계열사인 롯데마트가 희망퇴직을 단행한 데 이어 영화관 사업을 담당하는 롯데컬처웍스도 희망퇴직을 실시했다. 실적 저하로 어려움을 겪는 롯데쇼핑 계열사별로 희망퇴직이 확산되는 모양새다.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컬처웍스는 지난달 29일부터 근속 3년 차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고 있다. 퇴직 위로금과 재취업 지원금을 근속연수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롯데컬처웍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이후 영화관을 찾는 관객 수가 급감하면서 실적 부진을 겪었고, 지난 2020년과 2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LG유플러스는 연말을 맞아 구독 플랫폼 ‘유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우선 ‘유독’에서는 월 9,900원에 사용자가 원하는 구독 서비스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유독 Pic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용자들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디즈니+’ 중 한 가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상품을 선택한 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4,000원 할인 쿠폰 1장 ▲리디셀렉트 ▲파리바게뜨 2,500원 할인 쿠폰 2장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2,000원권 ▲GS25 편의점 한끼 ▲스노우 VIP 구독권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12월이 성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샴페인 등 연말 특수를 겨냥한 주류 행사에 착수했다. 매년 연말은 크리스마스와 파티 등 각종 수요가 급증해 대목으로 꼽히는 만큼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로 풀이된다.29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와인과 위스키, 보드카 등 연말에 잘 팔리는 주류 152종을 선정해 12월 한 달간 할인 행사를 한다고 이날 밝혔다.샴페인은 최근 팬데믹 홈술 열풍 이후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GS25에 따르면, 스파클링 와인 매출은 매년 12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들의 매출이 전년보다 6%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10월 주요 25개 유통업체의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15조4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업체의 매출은 12.6% 늘었고, 오프라인 업체 매출은 0.5% 증가했다.대용량 절약형 물품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났고, 가을철 야외활동과 여행 상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온라인 전 품목에서 매출 상승이 이어졌다.반면 오프라인 유통에서는 소비자들의 생활용품 구매 패턴이 온라인 업체로 옮겨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