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OIL과 '저탄소 전환을 위한 ESG 금융지원' 업무협약

신한은행, S-OIL과 '저탄소 전환을 위한 ESG 금융지원' 업무협약

  • 기자명 박소연 기자
  • 입력 2023.10.19 11: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사진제공 = 신한은행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S-OIL과 탄소배출 감축 지원, 기후위기에 공동 대응하는 ‘저탄소 전환을 위한 ESG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탄소 배출량이 많은 정유산업에 속한 S-OIL에 수소, 바이오 연료, 연료전지 등 신규 친환경 설비에 대한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S-OIL의 석유화학 사업에 대한 기업체질 변화와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통해 탄소배출 감소 및 경쟁력을 강화하는 ‘샤힌 프로젝트’ 등 저탄소 전환 프로젝트에도 금융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기존 시설의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는 친환경 사업과 저탄소 전환에 필요한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것에 대해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2020년 시중은행 최초로 적도 원칙에 가입하는 등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S-OIL의 저탄소 전환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추진을 도와 지속가능성장으로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기업들의 저탄소 전환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경쟁력 있는 전환 자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친환경 정책자금 지원에 힘써왔다. 올해 총 3조 5천억원의 예산이 책정된 환경부의 ‘녹색정책금융 활성화 이차보전’ 상품 중 1조 3천억원이 신한은행을 통해 9월까지 지원됐고, 이 중 5천억원이 S-OIL ‘샤힌 프로젝트’ 내 저탄소 시설에 대한 금융지원이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