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골드 등급 가입

홈앤쇼핑,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골드 등급 가입

  • 기자명 이현정 기자
  • 입력 2023.10.25 1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앤쇼핑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가입식 (오른쪽부터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신혜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가입식 (오른쪽부터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신혜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사진=홈앤쇼핑)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홈앤쇼핑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통해 건강한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은 대표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으로, 이번에 홈앤쇼핑은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사회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함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목적에서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하게 됐다. 

‘나눔명문기업’은 누적기부금이 1억원 이상인 법인 기부자를 정회원으로 구분하고 누적기부금액에 따라 각각 ▲ 1억원 이상 (그린) ▲ 3억원 이상 (실버) ▲ 5억원 이상 (골드) 등급으로 분류한다. 홈앤쇼핑은 단순히 일회성 기부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이고도 일관성 있는 기부 문화의 확산을 위해 골드 등급의 자격을 갖춘 것으로 전해졌다. 

24일에 진행된 홈앤쇼핑의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홈앤쇼핑 이원섭 경영대표, 안재홍 사회공헌팀장과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과 천부건 팀장 등이 참석했다. 본 가입식을 통해 홈앤쇼핑은 ‘서울 61호 나눔명문기업’으로 공식 인정을 받게 됐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최근의 고금리, 고물가 등 경기침체 장기화로 인해 사회·경제적 그늘이 짙게 드리워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라며 “홈앤쇼핑은 내 이웃의 어려운 현실에 대한 깊은 공감을 통해 나눔 문화에 적극 동참하고 앞으로도 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이현정 기자 chuki918@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