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올해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회사가치성장률 1위 목표“

KB손해보험, 올해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회사가치성장률 1위 목표“

  • 기자명 손세희 기자
  • 입력 2024.01.15 18: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이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이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KB손해보험은 인재니움 수원 연수원에서 구본욱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각 부문별 올해 경영계획·미래환경 전망·중장기 전략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일 취임한 구본욱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라는 주제로 CEO 특강을 열었다.

구 사장은 “당사는 지난 2015년 KB금융그룹에 편입된 이후 선진화된 제도와 시스템을 도입하며 핵심 계열사로 당당히 자리잡았다”며 “이 과정을 명작의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KB손해보험만의 색깔을 입힌 명작을 완성하기 위해 ‘회사가치성장률 1위 달성’과 ‘조직문화 변화 관리의 완벽한 조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 사장은 손해율·유지율과 같은 경영효율지표, 신계약 CSM으로 대표할 수 있는 미래가치지표, 보유고객·우량고객과 같은 고객가치 지표를 모아 ‘회사가치’로 정하고, ‘회사가치성장률 1위’를 경영목표로 삼았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전략으로는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지속 ▲디지털 퍼스트 선구자 ▲국민·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책임 기업 추진을 꼽았다.

아울러 고객의 니즈를 세분화 하고 다양한 고객에게 소구력 있는 상품을 만들며, 영업가족이 사용하기 편한 인수 및 청약 시스템을 만드는 등의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경영진들에게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구 사장은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돼야한다”고 말함과 동시에 “국민, 그리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보험사를 만들고 사회적 책임 기업이 돼야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조직문화 변화 관리를 위해 ▲함께 만들고 키워가는 회사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 ▲현장이 존중 받는 회사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끝으로 구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경영전략회의를 마무리했다.

더퍼블릭 / 손세희 기자 sonsh82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