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삼성화재는 유튜브 시리즈 ‘보험챗’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보험챗은 삼성화재의 본업인 보험을 쉽고 간단한 담소(Chat)를 통해 설명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시리즈에는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등 각 편의 소재에 따라 직원이 직접 출연한다. 사회초년생 역할을 하는 진행자의 질문에 직원이 답하며, 시청자들이 실제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쉬운 언어로 재해석해 전달한다.
또한 보험에 관심이 적은 사람들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마주칠 수 있는 보험’을 컨셉으로 만든 게 특징이다.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차이 ▲자동차 사고 시 보험사 담당자 역할 ▲운전 중 형사처벌을 받는 경우 ▲사고가 나거나 병에 걸리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보험 혜택 등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한다.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보험 이해도를 높여 일상 속 보험의 가치를 알리는 한편, 자사의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손세희 기자 sonsh821@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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