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구 구미을 예비후보, 현역 김영식에 “현역평가 결과 공개하라”

강명구 구미을 예비후보, 현역 김영식에 “현역평가 결과 공개하라”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3.08 16: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얼 기자]경북 구미을지역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강명구 예비후보는 국민의힘 경선접수를 앞둔 8일 구미경선 맞상대인 김영식 현역 의원을 향해 “국민의힘 당무감사 현역 의원 평가 결과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강명구 예비후보는 “우리 당의 엄정한 평가 시스템에 따라 하위 30% 국회의원을 선별했고, 해당 사실을 통보받은 국회의원들은 경선에서 감점을 받기로 결정됐다”며 “국민의힘 당원들과 구미시민들은 경선후보자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는 우리 당의 현역의원 평가결과를 알 권리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위 30% 이하에 해당된다면 지난 4년간 국회의원으로서 일을 제대로 하지 않은 무능한 국회의원이었다는 말과 같다”며 “무능한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후보로 다시 구미시민 앞에 나서고 구미를 대표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아가 “구미지역 국민의힘 당원과 구미시민의 자존심이 달린 문제이기에 스스로 공개 해야 마땅할 것”이라며 “우리 당 경선 접수 후 접수증에 감점이 몇점으로 적혀있는지 접수증 사진만 찍어서 공개하면 된다. 저 강명구는 접수증을 받자마자 SNS를 통해 접수증 사진을 찍어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명구 전 국정기획비서관은 1977년 구미 출생으로, 경희대 정치학과(석사), 영국 맨체스터대 정치학-행정과 공공정책(석사)를 졸업하고,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보좌관, 윤석열대통령부속실 선임행정관, 윤석열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비서관(1급) 등을 역임한 인물이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