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2천300억원 규모 유상증자…'종투사 고지' 눈앞

대신증권, 2천300억원 규모 유상증자…'종투사 고지' 눈앞

  • 기자명 박소연 기자
  • 입력 2024.03.22 1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사진제공 = 대신증권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대신증권이 2천3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나선다.

대신증권은 지난 21일 상환전환우선주(RCPS) 437만2천618주를 발행, 운영자금 2천300억원을 조달하는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RCPS는 회계상 자본으로 인정되며, 발행 후 대신증권의 자기자본은 3조원을 넘어서게 된다.

대신증권은 이번 유상증자에 대해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현 주주들의 가치 훼손 없이 자본을 늘렸다는 설명이다. 

RCPS는 특정 조건에서만 보통주로 전환되기 때문에 기존 주주의 지분 가치 희석을 최소화하면서 자본을 확충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종합금융투자서업자(종투사) 지정을 준비하는 대신증권은 이를 통해 금융위원회에 종투사 지정 신청을 할 수 있는 기준인 '별도 기준 자기자본 3조원'을 충족하게 됐다.

종투사가 되면 기업 신용공여 한도도 자기자본의 100%에서 200%로 늘어나고 헤지펀드에 자금 대출이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임브로커리지서비스(PBS)를 할 수 있게 된다. 자본시장에서의 활동 범위가 대폭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한편 대신증권은 자기자본 확충을 위해 추진 중이던 본사 사옥 매각은 유상 증자와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대신증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