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유튜브 콘텐츠 ‘ETF 찍먹 시즌3’ 세 번째 시리즈 선봬

삼성증권, 유튜브 콘텐츠 ‘ETF 찍먹 시즌3’ 세 번째 시리즈 선봬

  • 기자명 김미희 기자
  • 입력 2024.03.28 17: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증권 POP’ 콘텐츠 중 하나인 ‘ETF 찍먹’의 세번째 시리즈를 공개했다.

‘ETF 찍먹 시즌3’는 ETF찍먹 시리즈의 3번째 시리즈로,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이전 시리즈와 같이 국내 대표 운용사들의 본부장급 인력들이 총출동해 올해의 유망한 투자 테마를 비롯해 ETF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 14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매매한 ETF의 순매수 규모는 8,200억원이었다. 올해 들어 순매수금액이 가장 컸던 ETF 종목은 ‘KODEX CD금리액티브(합성)’ 종목으로 1,213억원이 넘는 순매수 규모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음으로 ‘ISHARES 20+ US TR BD JPY HED’ 종목이 687억원의 순매수를 기록했다.

아울러 ETF를 매매한 고객의 연령대별를 분석한 결과, 40대 고객의 경우 지난해 올해 1,600억원이 넘게 순매수 하며 ETF 투자를 가장 많이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20대 고객이 올들어 400억원이 넘게 순매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ETF 찍먹 시즌3’의 첫 콘텐츠에 출연한 삼성자산운용(KODEX) 김도형 본부장은 2024년 유망 투자아이디어로 청룡의 해를 맞아 ‘D.R.A.G.O.N’을 제시했다. 이는 월분배금 지급 ETF(D, Dividend), 선진국 및 국내 리츠 ETF(R, REITs), AI 반도체 특화기술과 로봇산업 성장 관련 ETF(A, AI&Robotics), 안전마진 확보를 위한 단기금리 및 만기상환 ETF(G, Guaranteed Income),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미국 기술주 및 중소형 ETF(O, Outlier), 공급망 재편으로 부상하는 인도와 탈중국 반도체 관련 ETF(N, Next China)에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KoAct)의 서범진 담당은 2024년에 본격적으로 성장할 AI 서비스 기업을 선별 투자할 수 있는 액티브 ETF와 비만/치매 치료제 등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모멘텀을 향유할 수 있는 액티브 ETF를 투자 유망아이디어로 제시했다. 다만, 미국 대선 결과와 지정학적 위험의 지속여부 그리고 금리인하 시점의 불확실성 등을 올해 투자자들이 유의해 지켜볼 위험변수로 꼽기도 했다.

이외에도 에셋플러스자산(에셋플러스) 고태훈 본부장은 ‘역사적 저평가 수준에 도달한 중국의 일등기업이 재정립하는 것을 놓치면 안된다’고 말했고, 타임폴리오(TIMEFOLIO) 조상준 부장은 ‘VR/AR 서비스 확대 및 우주관련 산업의 성장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