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교육 연수생 본격 모집

올해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교육 연수생 본격 모집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1.01.18 03: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정보통신기획평가원, 최고급 SW 인재 양성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150명 모집
선발 시, 도제식 집중 멘토링 및 창의 도전형 프로젝트 수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은 2021년도 ‘제12기 SW마에스트로’ 과정에 참여할 연수생 150명을 1월 18일(월)부터 2월 18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W마에스트로는 SW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집중 멘토링과 심화학습을 통해 기술역량과 창의력을 갖춘 최고급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며,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되어 2020년까지 매출액 100억 원 이상 기업 4개를 포함하여 110개 수료생 스타트업이 왕성히 활동 중이다.

 

이번 교육의 연수생으로 선발되면,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SW마에스트로 연수센터 및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76명의 SW전문가 멘토의 도제식 집중 멘토링을 받으며, 창의 도전형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6개월간 매월 100만 원의 장학금과 노트북 등 IT기기, 프로젝트 활동비 및 특허 컨설팅 비용 등이 지급되며, 희망 진로에 따라 연수 아이템의 창업을 위한 실전 창업 준비 및 컨설팅, 유망 SW전문기업과의 인턴십을 통한 취업 추천 및 취업 면접 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SW마에스트로는 창의, 도전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SW개발자들을 지도하여 최고급 SW인재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SW 분야의 최고전문가가 되고 싶은 꿈과 열정을 가진 SW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12기 연수생 신청은 SW마에스트로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27일(수) 유튜브 설명회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