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사운드’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Miracle, 기적이 찾아오기를 희망하는...」

‘플래닛사운드’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Miracle, 기적이 찾아오기를 희망하는...」

  • 기자명 김영준 음악 칼럼리스트/비평가
  • 입력 2021.04.17 04: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뮤지션들이 모인 ‘플래닛사운드’ 4월 15일, 디지털 싱글 Miracle로 두 번째 음원 발표

· 작곡과 보컬을 맡고 있는 박용빈(32세), 베이스와 작곡을 맡고 있는 정명성(28세), 기타와 작곡을 맡고 있는 강우림(26세), 편곡과 엔지니어링을 맡고 있는 김민준(25세)이상 4명의 뮤지션들이 모인 프로젝트 팀

 

▲ ‘플래닛사운드의 두 번째 음원 디지털 싱글  Miracle (출처:유튜브) 

[더퍼블릭 = 김영준 음악 칼럼리스트/비평가] 프로듀서 그룹 ‘플래닛사운드’가 이번 4월 15일 2번째 디지털 싱글 Miracle 두 번째 음원을 발표했다.


본지에 지난 3월 17일 자에 첫 번째 싱글 Daylight를 소개 드린 후 2번째 작품으로 디지털 싱글 Miracle은 트로피컬 하우스의 느낌으로 시원하고 리드미컬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대중적인 팝 요소가 많이 보여주고 있는 음악이다.


‘플래닛사운드’ 멤버는 Todd 박용빈(보컬), 정명성(베이스), 레인포레스트 강우림(기타), 김민준 4인의 아티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뷔는 2021년 디지털 싱글앨범 으로 시작했다.

 

▲ 플래닛사운드 4인 멤버

박용빈 보컬의 닉네임은 “Todd“라 불리우며, 어쿠스틱 인디밴드 몽키스네이크 에서 각종 대회를 수상하기도 하였다소녀시대 “Gee” 이효리 U-Go-Girl” 등을 작곡한 이트라이브와 함께 사랑탄이라는 어쿠스틱 음원을 발매하기도 하였으며 끊임 없이 새로운 사운드와 대중들과 소통하기 위해 도전을 하는 아티스트 이다.


정명성은 베이시스트, 작곡가로 닉네임이 밍싱 ‘MingSing’으로 불리운다. 금번 곡에 베이스 기타를 맡고 더더밴드의 베이스로 영입되어 활동력을 높이고 있는 아티스트다.

레인포레스트는 강우림 닉네임으로 ‘억스’에서 국악퓨전음악을 기타와 함께, 녹여낸 기타리스트로 서울예술대학교를 나온 아티스트다.

편곡과 엔지니어링을 맡고 있는 김민준은 음악을 더욱 가치있게 만드는 마술사 역할을 한다. 이들이 모여, 2번째 음원인 Miracle 발표했다,

 

▲ 플래닛사운드  테마

 

“전반은 스몰 하게, 후반은 다채롭게”

일렉트로닉의 신성 '플래닛사운드'의 두 번째 싱글, 이미 데뷔 싱글인 Daylight로 씬의 적지 않은 주목을 받았기에, 이번에 발표한 신보에 대한 걱정보다는 반가운 마음이 더 앞서는 게 사실이다.


물론 Miracle은 이러한 기대에 부흥하는 작품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


전작 대비 콘셉트가 더욱 확실하게 전개되며, 기대 이상의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일단 싱글의 스타일의 범위가 꽤 넓다. 전반은 스몰 하게, 후반은 다채롭게! 다룬 Miracle은 팝적인 다양한 테크닉을 압축했다고 말해도 부족함이 없다.

 

Miracle은 일렉트로닉을 정조준해 놓고 있지만 표현의 영역은 목적에 충실하다.


이 노래의 성향을 알지 못한 듣더라도 다채로운 음향 그 자체를 즐 길 수 있는 곡이며, 특별한 내용 전달 없이도 작가의 의도를 전달해 주는 매우 친절한 음악이다.

장르가 가진 대화법과 새로운 표현력이 만나게 된 Miracle은 초지일관 탑 라인의 무게중심을 잃지 않으면서도 든든한 백그라운드 위에 쓰인 라인율 또한 기대치를 충족하고 있다

 

Miracle 기적 그리고 경이로움을 내포하고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나아가는 우리에게 '기적'이 찾아오기를 희망하는 가사로 다른 누군가에게 희망을 주고 싶은 내용이 담겨져 있다. 

 

Miracle은 첫 번째 디지털 싱글 Daylight와는 또 다른 매력을 새롭게 선보이며, 장르의 한계를 넘어서 여러 가지 색깔을 가미한 "플래닛사운드" 만의 유니크함이 묻어나있다.


한 달에 한 곡씩 음원을 발매하는 ‘플래닛사운드’가 앞으로 어떤 색깔의 음악을 선보이고 도약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그리고 최근 유튜브 채널 ‘플래닛사운드’ 개설하면서 많은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유튜브를 통해, ‘플래닛사운드’ 두 번째 디지털 싱글 Miracle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

 

더퍼블릭 / 김영준 음악 칼럼리스트/비평가 womanandmans@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