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 분야 산업 맞춤 온라인 교육과정' 컨소시엄 모집

'신산업 분야 산업 맞춤 온라인 교육과정' 컨소시엄 모집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1.01.26 08: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매치업)」 사업 공고
총 21억원 투입, 4개 분야 추가 선정
대표기업 및 교육기관 컨소시엄... 3월 31일까지 접수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이하 매치업)」 사업 기본계획을 1월 26일 발표한다.

 

매치업 사업은 지난 2018년에 시범으로 출발하여, 2020년 한 해 학습자가 전년 대비 3.5배 늘어나는 등 우수한 기관의 참여와 질 높은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기업과 교육기관이 축적한 신산업 분야 첨단 지식이 전 국민에게 온라인 공개강좌 형태로 확산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은 신산업분야 인력 양성과 지식 공유를 위해 공동으로 해당 분야 핵심직무에 따른 교육과정과 직무능력 인증평가를 개발·운영하며, 학습자(대학생·구직자·재직자 등)는 정규 교육과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직무 중심 전문분야를 학습하고, 학습결과를 취업과 연계하거나 교육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2021년 매치업은 △운영분야 확대 △교육과정 내실화 △온라인 기반(플랫폼) 개선 △전략적 홍보 등을 통해, 신산업 분야 교육 및 학습 시 신뢰하고 널리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번 매치업 사업에 신규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오는 3월 31일(수) 18:00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신규 운영분야 선정 결과는 평가를 거쳐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교육과정 및 직무능력 인증평가 개발비로 올해 최대 3.2억 원을 지원한다.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2021년은 매치업 사업이 케이무크와 연계하여 학습자 친화적 교육을 위해 발전해나가는 원년이 될 것이다. 신산업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우수한 기업과 교육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