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확진자 2000명대 예상…방역당국“방역준수·백신접종 必”

신규 확진자 2000명대 예상…방역당국“방역준수·백신접종 必”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0.27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이날 회의에서 코로나 확진세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언급하며, 백신접종과 방역지침 준수를 촉구했다.

27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000명에 육박할 것으로 여겨진다.

이에 당국은 확진세가 최근 다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설명하며, 일부 위드코로나 국가들처럼 방역지침이 소홀해 지는 것을 우려했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3주 동안 감소 추세였던 확진자 수가 이번주 들어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오늘 신규 확진자 수가 2천명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권 차장은 또 "일상회복으로의 안정적 이행을 위해 우리 모두가 방역에 대한 긴장감을 다시 높여야 할 때"라고 하며, "특히 이번 주말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행위가 빈발하지 않을까 우려가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상회복 과정에서 확진자가 또다시 급증한 일부 외국과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민 한분 한분이 방역수칙 지키기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는 오늘 오후 3차 회의를 열고, 그동안 논의했던 내용과 쟁점을 종합 정리하고 이행계획 결과물을 정부에 제안할 예정"이라고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전했다.

그는 "정부는 위원회 제안에 대해 관계부처, 지자체와의 추가 논의를 거쳐 이틀 후인 금요일 중대본 회의에서 최종 이행계획을 확정해 발표하겠다"며 "일상회복의 폭을 확대하면서도 방역 또한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균형점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외에도 권 1차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 개인방역수칙 ▲ 예방접종 ▲ 안정적인 의료대응 체계 등이 여전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의료체계를 확립해 감염예방을 위해 미접종자의 코로나 백신 접종을 권장했다.

그는 "회복된 일상이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개인 방역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고, 접종을 받지 않으신 분들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정해진 일정에 따라 꼭 예방접종을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또 "의료대응 체계가 확진자를 안정적으로 치료하려면 병원이 위중증 환자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재택치료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추진체계를 정교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정부는 위중증 환자 급증에 대비한 비상계획을 마련해 어떤 상황에서도 환자를 안정적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