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전혁 후보, 조영달 후보에 양자 단일화 제안…“협상위해 16일 일정 전면 취소”

조전혁 후보, 조영달 후보에 양자 단일화 제안…“협상위해 16일 일정 전면 취소”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16 09: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조전혁 서울시교육감 후보는 중도·보수 후보 전체 단일화에 앞서 조영달 후보와의 양자 단일화를 제안했다고 15일 밝혔다. 조영달 후보가 내놓은 단일화 방식인 ‘정책토론 50%, 여론조사 50%’를 무조건 수용하겠다는 것이다.

전날 박선영 후보와 조영달 후보의 합의 결과에 무조건 따르겠다고 밝힌 바 있는 조전혁 후보는 상대 후보들과의 양자 단일화에 있어서도 모든 조건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이다.

조전혁 후보는 “단일화를 향한 조영달 후보님의 노력과 결단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서울시민들의 열망이 큰 만큼, 하루빨리 단일화 논의를 진행해 주기를 간청 드린다”고 말했다.

조전혁 후보는 본 선거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조전혁-조영달-박선영의 삼자 단일화는 물론이고, 각각의 양자 단일화까지 할 수 있는 모든 방식과 수단을 동원해 반드시 단일화를 이뤄내겠다는 각오다.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단일화를 위해 16일 공식 일정을 전면 취소하겠다고 밝힌 조전혁 후보는 먼저 조영달 후보에게 “‘정책토론회 50%+여론조사 50%’ 단일화 제안 수용한다. 우리 둘이 먼저 단일화 하자”고 했다.

박선영 후보에게는 “‘여론조사 100% 단일화 방식’ 이미 지난 5월 8일 이주호 전 장관과 함께 한 재 단일화 합의식 때 통 크게 수용했다”고 전했다.

조 후보는 “단일화 합시다. 만납시다. 시간장소만 정해 주시면 바로 달려 가겠다”고 호소했다.

또한 서울시민들을 향해 “오는 6월 1일은 좌파 교육 권력에 대한 심판의 날이자, 대한민국 교육을 새롭게 하는 시작점임을 의심치 않는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세우는 그 시작이 바로 중도보수의 단일화가 될 것이다”고 약속했다.

[사진제공=조전혁 캠프]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