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서비스-한국표준협회, 도시재생사업 협의위해 MOU 체결

SK네트웍스서비스-한국표준협회, 도시재생사업 협의위해 MOU 체결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6.02 09: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는 SK네트웍스서비스 한기영본부장(왼쪽에서 세번째)과 한국표준협회 유훈 단장(왼쪽에서 네번째) (이​미지제공-sk네트웍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SK네트웍스서비스와 한국표준협회가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키 위해 손잡았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문제 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사업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쇠퇴한 도시의 경제‧사회‧환경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할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네트웍스서비스는 ICT 솔루션 개발 및 스마트망 구축 분야를 담당하게됐다. 한국표준협회는 스마트기술이 필요한 지역의 문제 발굴, 해결방안 수립, 도시재생기업 육성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전국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한 공공분야 스마트 정보망 구축했다. 이에 양사는 기업 네트워크 관리 및 솔루션 제공 사업에 대한 협력관계 속에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서비스 관계자는 “20년 이상의 전국 통신망 관리 노하우를 갖춘 전문인력들을 활용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공기관 및 여러 기업에 보다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ICT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