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코로나19 인한 자영업자 피해 완전보상 할 것…긴급재정명령도 고려”

이재명 “코로나19 인한 자영업자 피해 완전보상 할 것…긴급재정명령도 고려”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2.08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긴급 재정 명령을 통해서라도 기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입은 피해에 대해 완전히 보상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7일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시·도당위원장단 연석회의에서 “추경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겠지만 부족한 부분은 대선이 끝난 후 당선자의 입장에서 정부의 긴급 확대 추경을 다시 요구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필요하면 긴급재정명령을 통해서라도 피해를 완전히 보상하고 부당하게 입은 부채에 대해서도 국가가 모두 책임지는 강력한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피력했다.

대선을 한 달 앞두고 혼전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부채를 포함한 ‘완전 보상’을 재강조하며 자영업자 표심 공략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국민 모두가, 정부와 국가가 감당해야 할 손실을 특정 영역의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상당 부분 감당하면서 엄청난 피해를 본 게 분명한 사실”이라고 했다.

그는 “코로나 대응 과정에서 모든 국민이 희생한 것은 다른 대책을 세워야겠지만, 특정 소수가 전체 국민을 위해 희생한 부분은 국가가 완전히 보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간 2차 TV토론이 오는 11일 오후 열린다.

한국기자협회는 JTBC 등 6개 방송사 공동 주관으로 대선후보 합동토론회를 11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