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투자 말란 법 있냐”…‘적반하장’ LH직원 태도에 공분 확산

“우린 투자 말란 법 있냐”…‘적반하장’ LH직원 태도에 공분 확산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03.04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LH가 ‘직원 땅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LH 직원들이 해당 논란을 두둔하는 글을 게재하자 공분이 확산되고 있다.

4일 블라인드에 따르면 ‘LH 투기 의혹’ 관련 게시물에 LH 일부 직원들을 두둔하는 반응이 올라왔다. 블라인드는 회사 이메일 계정으로 인증을 받아야 글을 게재할 수 있다.

한 직원은 “LH직원들이라고 부동산 투자하지 말란 법 있냐”라며 “부정하게 투기한 것인지, 부동산 투자한 것인지는 법원이나 검찰에서 판단할 사안”이라고 밝혔다.

다른 직원도 "다른 공기업, 공무원 등 공직 쪽에 종사하는 직원들 중 광명쪽 땅을 산 사람이 한명쯤은 있을 것“이라며 두둔 하기도 했다.

해당 게시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LH가 ‘적반하장’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공분을 높였다.

네티즌들은 “그간 얼마나 해먹은게 많으면 죄의식 조차 느낄수가 없나” “공공기관에 대한 신뢰성을 더욱 떨어지게 만들고 있다” “이번 투기는 빙산의 일각일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같은 파장은 지난 2일 참여연대가 'LH 직원 땅 사전투기 의혹'을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LH직원 및 가족들은 광명·시흥 지구 내 2만 3028㎡(약 7000평)의 토지를 구입했고, 토지 매입을 위해 약 58억원을 대출받은 것으로 추정된다는 게 연대의 설명이다.

이에 LH·국토교통부 내부 조사뿐 아니라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 이날 관련 고발장을 접수해 수사에 착수했다.

다음날인 3일, 문재인 대통령까지 직접 나서 국토교통부와 LH 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명령을 내리기도 했다.

다만 이미 바닥 끝까지 추락한 신뢰를 회복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이라는 시각도 나온다. 정부가 서민들에겐 온갖 규제를 가하더니, 정작 뒤로는 자신들이 투기를 자행하고 있었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LH 임직원 광명·시흥 신도시 투기 의혹 국정감사 강력히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청원글 게시자는 "정의와 공정이란 말이 씁쓸하다. LH 국토부 등 이런 관행은 이번 기회에 뿌리째 뽑았으면 한다"며 "가감없는 조사와 국정감사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 청원은 4일 10시 기준 5500명이상이 동의한 상태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