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 개편

충북교육청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 개편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2.01.19 10: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의견 담아 편리성 올리고, 만족도 높이고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9일에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을 크게 개편했다.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은 충북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교직원 전용 온라인 업무지원 시스템으로 학교교육활동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학교가 신청한 사항에 맞춤형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 주소: https://baro.cbe.go.kr

개통 2주년을 맞이해 사용자 의견을 담아 보다 알찬 내용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교직원이 메인화면 디자인과 구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교직원 로그인과 결재 기능, 학교교육과정(학교안전계획, 충북교육과정 도움 사이트 모음, 교육과정운영 공유 아카이브) 등 교직원이 원하는 기능과 구성을 신설했다.

인력풀통합시스템에는 초등돌봄전담사 대체 인력풀, 고교학점제 강사풀 바로가기를 추가해 인력풀 플랫폼으로 고도화했다.

개편된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을 접한 교직원은 “컴퓨터나 모바일로 언제든지 접속해 단기수업 지원 순회 기간제교사를 신청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말했다.

최종홍 정책기획과장은 “학교업무 지원을 위한 시스템 기반 조성으로 학교교육 내실화와 업무 경감을 실현하고 학교현장의 맞춤형 지원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의 이용자 만족도는 2022. 1. 19. 현재 97.8%로 2021년(96.6%)에 이어 최상위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