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신과 보복 성향 짙은 이재명?…홍준표 “文, 李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골몰할 것”

배신과 보복 성향 짙은 이재명?…홍준표 “文, 李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골몰할 것”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3.08 10: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소속 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퇴임 후를 준비하는 문재인 대통령이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때문에 골치가 아플 것이란 관측을 내놨다.

홍준표 의원은 지난 7일자 페이스북에서 “2002년 2월 노무현 정권이 들어서자마자 문재인 (청와대)민정수석은 노무현을 대통령으로 만들어 준 DJ(김대중 전 대통령)를 배신하고 대북 송금사건 특검을 받아 들여 DJ의 평생 업적이던 김정일과 남북정상회담을 달러 밀거래 회담으로 폄하해 버리고 열린우리당을 창당해 민주당과 결별한 배신의 주역이었다”고 지적했다.

홍준표 의원은 “그런 철저한 배신을 해본 문재인 대통령인데, 현 정치권에서 야당보다 더 배신과 보복의 성향이 짙은 이재명 경기지사를 그대로 방치하고 대선 구도를 짤려고 할까”라며 “지금 문재인 대통령과 그 참모들의 머릿속에는 자기들이 저지른 두 전직 대통령과 참모들에 대한 끔찍한 정치보복을 어떻게 해서라도 모면해야 한다는 절박감만 가득할 것”이라 꼬집었다.

홍 의원은 이어 “그리고 야당보다 더 믿기 어려운 이재명 지사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만 골몰할 것”이라고 했다.

홍 의원은 “2007년 대선 때 MB(이명박 전 대통령)측 사람과 노무현 측 사람이 만나 MB가 정권을 잡아도 절대 정치보복은 하지 않겠다고 굳게 약속을 하고 노무현 대통령의 대선 중립을 받아냈지만 대통령이 된 MB는 국세청의 박연차 세무조사에서 나온 640만 달러 수수사건을 묵인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했다”며 “결과적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은 수치심을 참지 못하고 자진했고, MB는 오랜 세월이 지났음에도 문 대통령의 복수의 칼날을 끝내 피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민정수석 할 때나 대통령 재임 중 배신과 복수혈전에 얼룩진 정치인생을 살아올 문 대통령의 머리속은 퇴임을 앞둔 지금 참으로 복잡할 것”이라 진단했다.

그러면서 “퇴임 후 안전을 위해 어떤 공작으로 판을 짜고 친문 대권주자를 만들어 가는지 우리 한 번 지켜보고, 더 이상 속지 않을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