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유튜브 크리에이터 ‘빅(VIK) 튜버’ 2기 모집

기아차, 유튜브 크리에이터 ‘빅(VIK) 튜버’ 2기 모집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7.30 1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기아자동차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빅(VIK) 튜버’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은 기아자동차가 처음이다.

‘빅(VIK) 튜버’의 ‘VIK’은 ‘KIA’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Big)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아차는 작년 ‘빅(VIK) 튜버’ 1기를 모집해 총 42건의 콘텐츠를 통해 조회 수 230만, 좋아요 수 3만, 댓글 4천 개 등의 성과를 거뒀다.

기아차는 올해 ‘빅(VIK) 튜버’ 2기를 모집해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 브이로그, 차박, DIY, 엔터테인먼트 등 장르를 불문하고 기아차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선발된 ‘빅(VIK) 튜버’들이 영상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한 활동비 지원(월 100만 원, 총 300만 원) △‘빅(VIK) 튜버’ 제작 콘텐츠 기아자동차 온드미디어 노출 및 광고 △우수 크리에이터 채널 광고 △신차 시승차 제공 및 탁송비 지원 △기아자동차 공식 행사 초청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빅(VIK) 튜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7월 30일(목)부터 8월 21일(금)까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