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VIK) 튜버’의 ‘VIK’은 ‘KIA’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Big)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아차는 작년 ‘빅(VIK) 튜버’ 1기를 모집해 총 42건의 콘텐츠를 통해 조회 수 230만, 좋아요 수 3만, 댓글 4천 개 등의 성과를 거뒀다.
기아차는 올해 ‘빅(VIK) 튜버’ 2기를 모집해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 브이로그, 차박, DIY, 엔터테인먼트 등 장르를 불문하고 기아차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선발된 ‘빅(VIK) 튜버’들이 영상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한 활동비 지원(월 100만 원, 총 300만 원) △‘빅(VIK) 튜버’ 제작 콘텐츠 기아자동차 온드미디어 노출 및 광고 △우수 크리에이터 채널 광고 △신차 시승차 제공 및 탁송비 지원 △기아자동차 공식 행사 초청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빅(VIK) 튜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7월 30일(목)부터 8월 21일(금)까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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