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해외주식 플랜YES 누적 가입계좌 1만6천좌 돌파

신한금투, 해외주식 플랜YES 누적 가입계좌 1만6천좌 돌파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1.02.24 1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인 ‘플랜YES’의 누적 가입계좌가 1만6천좌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출시한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는 매월 자동으로 환전과 적립뿐만 아니라 미리 설정한 목표수익률 도달 시 매도까지 해외주식을 원 스톱으로 매매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달 50만원씩 미국주식을 매수하다 기대수익률 7%에 수익을 실현하기 원하는 고객의 경우,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 가입 한번으로 매달 지정한 종목을 자동으로 50만원씩 매수하게 된다. 또한 계좌의 수익률이 7% 도달 시 자동으로 매도하게 된다.

이 서비스는 매번 매수주문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립식 투자가 가능해 평균매입단가 인하효과(코스트 에버리지)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수익을 내고 있는 고객 비중이 78%에 달한다.

또 소수점 투자로 비싼 주식도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의 특성상 여러 종목을 동시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하다. 전체 이용고객 중 30%가 포트폴리오 형태로 투자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많은 종목에 투자한 고객은 36개 종목을 분산투자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투자한 종목은 구글, 애플, 아마존,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등 테크주가 차지하고 있다. 한편 전체 이용고객 중 약 8% 고객은 출시 이후 테슬라를 꾸준히 매수해 평균 190%를 상회하는 수익을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는 지점내방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