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 출범 후 권력형 비리 사라졌다’는 윤도한…진중권 “울산시장 선거개입은 권력형 비리 아닌가”

‘文 정부 출범 후 권력형 비리 사라졌다’는 윤도한…진중권 “울산시장 선거개입은 권력형 비리 아닌가”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8.13 10: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청와대를 떠나는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이 ‘문 정부 출범 이후 권력형 비리가 사라졌다. 내가 옆에서 보고 느끼고 경헌한 것으로 역대 어느 정부보다 깨끗하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3일 “어이가 없네”라며 혀를 내둘렀다.

진 전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하여튼 이 정권은 말이 안 통한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앞서 윤도한 수석은 지난 12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이임인사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민주정부는 짧은 역사를 갖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민주주의를 발전시킨 민주정부의 전형이자 모범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 출범 이후 권력형 비리가 사라졌다”며 “내가 옆에서 보고 느끼고 경험한 것으로, 역대 어느 정부보다 깨끗하다”고 극찬했다.

이에 대해 진중권 전 교수는 “청와대 수석과 비서관과 행정관, 도대체 기소 안 된 사람을 찾기 어려운 지경인데 이게 뭔 소린지”라며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은 권력형 비리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유재수 뇌물사건, 감찰무마 사건은 비권력형 비리인가”라며 “게다가 라임·옵티머스 등 수사가 줄줄이 걸려 있는데 대체 뭔 소리를 하는 건지”라며 혀를 찼다.

그러면서 “이분이 무려 국민소통수석이란다. 이 정권이 얼마나 불통인지 마지막 순간까지 몸으로 보여주고 떠난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