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위니아는 ‘딤채’가 올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1위를 차지했다. 딤채는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8회에 걸쳐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2014년부터는 9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위니아]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