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자율주행 레벨4 영상 유튜브 공개

현대차, 자율주행 레벨4 영상 유튜브 공개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5.11 11: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현대차는 레벨4 자율주행 기술 개발 과정과 비전을 담은 유튜브 영상 ‘사람의 마음을 닮은, 새로운 자율주행의 시작’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율주행 레벨4 단계는 차량의 자동화된 시스템이 상황을 인지 및 판단해 운전하고, 비상시 운전자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을 의미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 두 편에는 자율주행 기술 연구원이 사랑하는 가족을 생각하며 아이오닉 5 기반의 레벨4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이야기가 담겼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첫 번째 편은 주인공인 연구원이 어릴 적 언제나 남을 먼저 배려하며 안전운전을 했던 아버지의 모습을 떠올리며 자율주행차를 개발한다.

이 과정에서 레벨4 자율주행차는 스스로 ▲자전거 인식 대응 ▲교차로 비보호 좌회전 수행 ▲긴급차량 양보 등 다양한 상황에서 능숙하고 이타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두 번째 편에는 레벨4 자율주행차에 탑승한 주인공의 10대 딸과 친구들이 ▲안전벨트 미착용 알림 ▲공사구간 인식 후 경로 자동 우회 ▲센서 이물질 감지 후 자동 클리닝 ▲분실물 모니터링 등을 경험하는 상황이 담겼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국내 유튜브 채널 및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일본 등 해외 주요 국가의 유튜브 채널에도 공개된다.

조원상 마케팅사업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개발의 휴머니티 철학 및 레벨4 자율주행차의 고객 경험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더 이상 공상과학 영화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일상에서 사용하게 될 새로운 모빌리티로 사람들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현대차]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