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고양병 박수택 후보 사퇴… "소수정당 기회와 꿈 거대 양당횡포" 민주당·통합당에 쓴소리

정의당 고양병 박수택 후보 사퇴… "소수정당 기회와 꿈 거대 양당횡포" 민주당·통합당에 쓴소리

  • 기자명 이필수
  • 입력 2020.03.31 11: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수 정당이 펴고자 하는 한 줌의 기회와 꿈마저 거대 양당은 횡포로 짓밟았다"
-"정치 토양은 돌바닥과 같고 정치 상황은 가시덤불투성이"

▲사진=후보 사퇴한 정의당 박수택 후보
[더퍼블릭 = 이필수 기자]  4.15총선을 15일 남기고 고양병(丙)에 출마했던 정의당의 박수택 후보가 30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떳떳하지 못하게 꼼수로 위성 정당을 내세워 농락했다"며 자신의 지역구인 일산동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사퇴서를 내고 31일 사퇴했다. 아울러 박 후보는 정의당에도 탈당계를 냈다.

이날 박후보는 기자들에게 보내는 보도자료 형식의 사퇴문을 통해 "저는 오늘(31일) 선거를 포기하고 물러난다. 저를 후보로 세워주신 정의당원과 지지해 주신 유권자 여러분께 이해와 용서를 구한다"고 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또 그는 "안타깝게도 우리의 정치 토양은 돌바닥과 같고 정치 상황은 가시덤불투성이"라며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원내 양대 세력인 미래통합당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떳떳하지 못하게 꼼수로 위성 정당을 내세워 농락했다"고 주장하며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에 쓴소리를 남기기도 했다.

이어 "소수 정당이 펴고자 하는 한 줌의 기회와 꿈마저 거대 양당은 횡포로 짓밟았다"며 "국민의 정치적 의사를 결집해 국가 운영의 방향을 제시해야 할 정당은 자기들 의석 늘리고 세력 키우기 경쟁에 빠졌다"고 지적했다.

박수택 후보는 덧붙여 "소수 정당 후보들은 언론의 조명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여론의 관심 밖으로 밀려나고 있다"면서 "유권자께서 세력 각축에 골몰한 거대 양당을 심판해주시고, 진정으로 지역과 국가, 우리와 우리 아이들의 앞날을 걱정하고 준비하는 정당, 정치인을 지지해 달라"고 주문 하기도 했다. 

더퍼블릭 / 이필수 lee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