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충청권 간담회 실시

교육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충청권 간담회 실시

  • 기자명 박지성
  • 입력 2020.02.17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의 현장 적합성 위한 현장 의견수렴
코로나-19 관련, 대학 대응 상황 점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기본계획을 확정하기에 앞서 현장의 의견수렴을 거쳐 사업의 효과성과 현장 적합성을 높이기 위해 2월 17일(월) 오후 충남 공주대학교에서 사회부총리 주재로 충청권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위 사업과 관련한 지자체별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장의 애로사항이나 규제혁신이 필요한 상황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 기본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간담회는 비수도권 지역을 권역별로 나누어 총 4회 추진하며, 첫 번째 순서인 충청권 간담회에는 대전·세종·충북·충남의 시도지사와 교육감, 지역대학 총장, 지역 협업기관장(기업 CEO, 상공회의소・창조경제혁신센터・테크노파크 원장 등) 등 30여 명이 참석한다.

 

권역별 간담회는 이후에 대구·경북·강원 권역(2.20.목), 부산·울산·경남 권역(2.24.월), 광주·전북·전남·제주 권역(2.27.목) 순으로 진행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충청권 4개 시도 소재 대학의 총장들과 별도로 자리를 마련하여,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대응계획과 대학의 대응 현황을 공유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여 지원방안을 마련한다.

 

유은혜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하여 지역의 위기를 극복하고 나아가 혁신을 이루기 위한 지역혁신 주체 간 협업체계 마련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을 무사히 극복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인 조치와 지원을 할 것이며, 대학과 지역 또한 최선을 다해줄 것으로 믿는다.”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박지성 기자 jsung@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지성 jsung@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