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창업지원단, ‘2020년 세종 피칭 & 멘토링데이’ 진행

세종대 창업지원단, ‘2020년 세종 피칭 & 멘토링데이’ 진행

  • 기자명 김지은
  • 입력 2020.02.21 10: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지은 기자] 세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2월 10일과 2월 12일 이틀간 대양AI센터 콜라보랩에서 진행된 ‘2020년 세종 피칭 & 멘토링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문가의 피칭을 통해 창업과정 시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창업활동을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 및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피칭데이와 멘토링데이로 구성됐다. 피칭데이는 10분 이내의 발표, 20분 이내의 질의응답 및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멘토링데이는 30분 이상의 팀별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멘토링데이에는 ‘벤처필드’ 정지호 대표, ‘에스큐브랩’ 김성신 대표, ‘엠이모션랩’ 양덕모 대표, ‘촉아카데미’ 여수아 대표, ‘킥스타트아시아’ 박현규 대표, ‘esp인베스트먼트’ 이기상 팀장 등 총 6명이 멘토링 전문가로 참여했다.

총 14팀이 참가한 가운데 시상은 대상 4팀, 최우수상 5팀, 우수상 5팀에게 주어졌다. 대상은 ‘보이스 페이퍼’, ‘베이글’, ‘스르릉’, ‘티블라썸’팀이 수상했으며 주제는 각각 ‘음성기반 SNS', ‘온라인 패션커머스’, ‘전기 스쿠터 쉐어링 서비스’, ‘꽃차’였다

피칭데이 발표의 평가기준은 창업아이템, 성장가능성, 정부과제수주 가능성, 프레젠테이션 능력이었다.

피칭데이 대상을 받은 ‘스르릉’팀의 이장후 학생(컴퓨터공학과·18)은 “멘토단 선생님들께서 아이디어를 깔끔하게 정리해주시고 조언도 해주셨다. 사업계획서가 많이 다듬어질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지은 webmaster@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