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6년만의 4세대 카니발 사전계약 돌입

기아차, 6년만의 4세대 카니발 사전계약 돌입

  • 기자명 김은배
  • 입력 2020.07.28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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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기아차가 28일 내달 출시 예정인 4세대 카니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이날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완전변경 된 4세대 모델로, 가솔린 3.5와 디젤 2.2 등 7, 9, 11인승 모델로 출시된다.

기아차는 4세대 카니발에 세계 최초 적용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등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기술을 적용했다고 강조하고 있다.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도어 주변에서 일정시간 동안 기다리면 자동으로 열리도록 제어한다. 기존 현대기아차의 트렁크에 적용되던 기술이다.

또한 스마트키의 락(Lock)/언락(Unlock) 버튼을 일정 시간 누르면 테일게이트와 슬라이딩 도어를 동시에 열고 닫을 수 있는 원격 파워 도어 동시 열림/닫힘을 적용했다.

특히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자동 닫힘 기능을 기아차 최초로 적용했다.

신형 카니발에 적용된 파워 슬라이딩 도어 연동 안전 하차 보조는 후석 탑승자가 하차하려고 할 때 후측방에서 차량이 접근하는 경우 파워 슬라이딩 도어를 잠김 상태로 유지하고 경고음을 울려 사고를 예방하도록 보조한다.

아울러 슬라이딩 도어가 열리는 부분의 바닥을 비추는 승하차 스팟램프를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승하차 스팟램프는 바닥이 잘 보이지 않는 어두운 상황에서 승하차 공간의 바닥을 밝게 비춰 후석 탑승자가 안전하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실내공간과 관련해선, 기아차는 신형 카니발의 운전석을 첨단공간이 되도록 추구했다.

운전석에는 12.3인치 클러스터(계기판)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형태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센터페시아 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구현했다.

특히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도어 손잡이 쪽 입체 패턴 가니쉬에 적용

된 ‘앰비언트 라이트’가 강조됐다.

후석 공간은 동승자를 위한 편의 기술을 탑재했다.

2열 좌석에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적용했다(7인승 전용).

신형 카니발에는 2열 사용자를 배려한 확장형 센터콘솔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후석 공간에도 보조 에어컨 필터를 추가 적용했다.

모빌리티 기술과 관련해선, 신형 카니발에는 ▲후석 음성 인식 ▲내차 위치 공유 ▲내비게이션 연동 2열 파워 리클라이닝 시트 ▲카투홈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이 탑재됐다.

후석 음성 인식은 동급 최초 적용됐다. 또, 내 차 위치 공유와 내비게이션 연동 2열 파워 리클라이닝 시트를 적용했다. 카투홈 기능도 담겼다.

안전기술과 관련, 신형 카니발에는 적용된 기술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모니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다.

이번 4세대 카니발은 가솔린 3.5와 디젤 2.2 등 총 2개 모델로 출시되며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 운영된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94PS(마력), 최대토크 36.2kgf·m 복합연비 9.1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을 낸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2PS(마력), 최대토크 45.0kgf·m 복합연비 13.1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이다.

기아차는 신형 카니발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고 엔진, 외장, 시트, 안전, 사운드 등 주제별 사양 패키지를 구성해 이를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7인승의 경우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와 통풍·열선 시트를 기본 적용했다.

외장 칼라는 ▲아스트라 블루 ▲플레어 레드 ▲스노우 화이트펄 ▲실키 실버 ▲판테라 메탈 ▲오로라 블랙 등 총 6가지로 운영되며, 내장 칼라는 ▲미스티 그레이 ▲코튼 베이지 ▲새들 브라운 등 총 3가지로 운영된다. 11인승은 미스티 그레이가 운영되지 않는다.

판매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3,160만원 ▲노블레스 3,590만원 ▲시그니처 3,985만원이다. 9인승 이상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이며, 디젤 모델은 120만원이 추가된다.

7인승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3,824만원 ▲시그니처 4,236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118만원을 추가하면 된다.

기아차는 이날부터 신형 카니발의 사전계약 개시에 맞춰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전계약 고객 대상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울러 ‘카니발 프리미엄 라이프 체험단’을 모집하고 선발된 총 12명의 소비자 인플루언서에게는 7일동안 신형 카니발을 시승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 숙박권, 총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방침이다.

카카오맵과 함께 CDTI 이벤트도 진행한다. MBTI(성격유형검사) 형식의 설문조사를 통해 개인별 운전 성향을 분석해주고 운전 성향에 맞는 주요 사양과 칼라를 추천해 주는 이벤트다.

더퍼블릭 / 김은배 rladmsqo0522@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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