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선] 민주당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 “새로운 청주 발전시켜 나갈 것”

[6.1지선] 민주당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 “새로운 청주 발전시켜 나갈 것”

  • 기자명 오홍지
  • 입력 2022.05.02 11: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적이고, 아름다운 경선 문화를 만들어”
“지역 정치의 쇄신과 혁신을 이루라는 준엄한 명령”

▲ 2일 더불어민주당 송재봉 후보가 청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홍지 기자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가 ‘새로운 청주를 위한 공약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

송 후보는 2일 청주시청 브리핑실 기자회견에서 “(경선결과) 민주적이고, 아름다운 경선 문화를 만들었다. 두 분(경선후보)이 펼치고자 했던 비전과 정책을 적극 반영·융합하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정체한 청주시 인물과 정책, 일하는 방식의 혁신적 변화를 바라는 시민의 기대와 열망이 투영한 결과라며 정치 초년생인 자신에 대한 압도적 지지는 지역 정치의 쇄신과 혁신을 이루라는 준엄한 명령이라고 설명했다.

또, 주어진 시대적 과제는 정치세대교체, 24년 지속한 관료 엘리트 정치 교체, 시민중심 생활정치시대 개막이라고 생각한다라며 8대 지방선거를 통해 해결해야 할 핵심적 과제라고 덧붙였다.

송 후보는 25년 동안 시민과 고락을 함께하고,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 온 청주전문가이고, 지방자치를 연구하고, 실천해온 지방자치전문가라고 자신의 전문성을 강조했다.

이어, 전국 지방자치 성공 모델은 모두 시민운동가 출신이 만들어 왔다“면서 ”리더가 바뀌면 조직이 변하고 일하는 방식이 바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선거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며 새로운 청주를 만들어 평범한 시민이 만드는 위대한 변화의 길에 함께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송재봉 후보는 이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과감한 개혁과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활력이 넘치는 도시, 사람이 성장하는 도시, 혁신과 포용경제, 혁신을 선도하는 행정으로 선례만을 뒤쫓는 청주를 도전과 혁신이 살아있는 젊고 역동적인 도시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 밖에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거, 일자리, 먹거리, 생활환경, 돌봄서비스, 도시공원, 생활체육, 공공서비스 등 분야에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띄어쓰기, 외래어의 잘못된 표기 검사를 한 번에 점검해 완벽한 자기소개서를 만드세요.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ohhj2385@daum.net 

더퍼블릭 / 오홍지 ohhj2385@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