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ACT 엑스포 2022’ 참가…북미 친환경 상용차 시장 공략 박차

현대차, ‘ACT 엑스포 2022’ 참가…북미 친환경 상용차 시장 공략 박차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5.10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현대자동차가 북미 친환경 상용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9일(현지시간) 현대차는 오는 12일까지 미국 롱비치시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청정 운송수단 박람회인 ‘ACT 엑스포 2022’에 처음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ACT 엑스포는 친환경 물류·운송 업계 관계자들이 정부 기관 및 대형 플릿 운영사를 대상으로 친환경차, 차세대 연료 등 지속 가능한 이동 솔루션을 선보이는 연례 박람회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전시하고,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불어 ACT 엑스포 공식 콘퍼런스에 초청 연사로 참여해 청정 운송수단으로서 수소 상용차의 기술적, 경제적 이점을 알릴 계획이다.

현대차는 개막일인 9일 수소전기차를 주제로 열린 토의 세션에서 ▲높은 에너지 효율성 ▲생산, 운반, 저장 용이성 ▲짧은 충전시간 등 운송 사업자 관점에서 수소 에너지의 장점을 강조했다.

호세 무뇨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현대차는 수십 년에 걸쳐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으로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한국과 유럽에서 이미 입증한 바 있는 기술력은 북미 시장에서 성공적인 수소전기트럭 출시를 이끄는 바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현대차]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