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유니티, ‘가상현실(VR) 기반 자율주행 개발 환경 구축’ 맞손

㈜만도-유니티, ‘가상현실(VR) 기반 자율주행 개발 환경 구축’ 맞손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5.06 1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만도와 유니티(Unity)가 지난 27일 강남구 유니티 코리아에서 ‘가상현실(VR) 기반 자율주행 개발 환경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앞으로 기존 자율주행 전방카메라 비전 센서 협업 범위를 확대하여 레이다, 라이다, 서라운드 카메라 등 ‘멀티 센서 퓨전’ 검증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만도와 유니티는 2018년부터 전방카메라를 사용하여 3차원 VR 환경의 자율주행 시나리오를 검증해 왔다. VR은 차량, 보행자 등 사물인식뿐만 아니라 날씨 등 환경 조건 검증도 가능하다. 만도는 자율주행 기술과 양산 경험을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게임의 50% 이상이 유니티로 제작되고 있다. 유니티 기반 게임 어플 다운로드 수는 50억회(월)에 달한다.

양사는 기존 협업 성과를 바탕으로 레이다, 라이다, 서라운드 카메라 등 자율 주행 인식 관련 모든 제품에 대한 VR 검증 개발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검증 범위는 자율주행 인지·판단·제어 등 전 영역으로 확대된다.

만도 강형진 센터장(ADAS R&D)은 “실제 주행으로 모든 자율주행 시나리오를 검증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며,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를 위해 유니티와 함께 고품질 3차원 자율주행 데이터 검증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