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작년 배달 주문량 2.7배 급증...재작년 대비 170% 증가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작년 배달 주문량 2.7배 급증...재작년 대비 170% 증가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1.21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아웃백스테이크는 작년 배달 주문량 분석 결과 재작년에 비해 170% 증가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지난해 제일 많이 주문된 배달 메뉴는 ▲아웃백 갈릭 스테이크 ▲투움바 파스타 ▲더블 머쉬룸 스테이크 등이라고 소개했다.

아웃백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세를 반영해 간편식 전용 메뉴를 개발했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배달 주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아웃백은 지난 2019년 9월 이러한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공유 주방을 통한 배달 전용매장을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광주 등 전국 각지에 잇따라 출점했다고 안내했다.

월평균 2개씩 매장을 개점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41개 매장이 배달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고 전국 71개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배달 전용 매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 변화로 홈 파티, 홈 레스토랑 등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문화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딜리버리 전용 메뉴와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 확대는 물론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아웃백스테이크]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