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민주당, 李만 빼고 소 취하 요구했단 말?…참 궤변 같은 해명”

김기현 “민주당, 李만 빼고 소 취하 요구했단 말?…참 궤변 같은 해명”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6.23 11: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원 구성 협상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관련 고소·고발 취하 요구’ 발언에 대해 사과할 것을 내세우자 “대선 때 이루어진 고소고발은 거의 다 이재명 후보와 관련된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23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책임 있는 당사자에게 들은 얘기인데 분명히 (민주당으로부터) 고소·고발을 취하해달라는 요청을 받은 것은 사실이고 원구성 협상 자리에서 그런 얘기를 꺼낸 것도 팩트이기 때문에 그 점을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사실과 다르게 얘기하고 있다는 건 무리한 민주당의 주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권 원내대표는 22일 “민주당이 원 구성 협상을 하는데, 계속 원구성과 관계없는 조건을 붙인다”며 “민주당이 대선 과정에서의 고소·고발을 취하하라는데 전부 우리가 한 건 이 의원에 한 것으로, 이재명을 살리기 위해 정략적으로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정말 얼토당토 않은, 살얼음 같은 협상 상황에 찬물을 끼얹는 발언”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진성준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도 권 원내대표의 주장에 대해 “전혀 그런 적이 없고 ‘이재명’ 이름조차 거론한 적이 없다”며 “대선과 지방선거 치르는 과정에서 양당이 정치적으로 고발한 것들은 원 구성 협상과 무관하게 신뢰 회복 차원에서 취하하는 게 어떻겠냐는 의사 타진을 한 적은 있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러한 민주당의 발언에 “원 구성은 국회 활동을 하기 위한 법적 의무다. 고소·고발 취하는 법적 의무와 아무 상관이 없는 것”이라고 힐책했다.

또한 “대선 때 이뤄진 고소·고발은 거의 다 이 의원과 관련된 것”이라며 “원구성 협상하는 자리에서 아무 관계없는 제3자 고소·고발을 취하해 달라고 얘기했다, 그건 난센스 같은 설명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진 수석부대표가) 이 의원은 빼고 나머지 고소·고발을 취하해달라고 본인이 얘기했다는 건가”며 “참 궤변 같은 해명”이라고 일갈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