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미디어 지형과 합리적 규제체계 마련 방안” 토론회 개최

인기협,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미디어 지형과 합리적 규제체계 마련 방안” 토론회 개최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1.21 1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오는 26일 한국인터넷기업협회 & 스페이스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미디어 지형과 합리적 규제체계 마련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대중화와 함께 미디어 산업 규제체계를 개선하려는 움직임이 광범위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오는 2022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이러한 논의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러한 논의가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 맞게 이뤄지기보다 기존의 방송 및 영화 규제 모델 등에 기반해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부연했다.

이에 인기협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법제도적 성격을 명확히 재정립하는 한편, 해당 서비스에서 시급하게 개선이 필요한 제도 등을 검토하고 적절한 거버넌스 개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토론회는 세종대 임종수 교수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미디어 지형 - 인터넷 모델의 제안’을 주제로 발제한 후, 광운대 선지원 교수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정책의 쟁점과 과제’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신대 문철수 교수의 사회로 중앙대 성동규 교수, 더불어민주당 안정상 수석전문위원, 법무법인 세종 이종관 전문위원, 한양대 정준희 겸임교수가 주제에 관한 논의를 이어간다고 안내했다.

본 토론회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와 방역지침에 따라 네이버TV채널을 통한 생중계를 병행할 예정이다.

기타 토론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인기협]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