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조건 없는 특검 수용’은 국민 눈속임…실체는 ‘특검법 상정 반대’”

김기현 “이재명 ‘조건 없는 특검 수용’은 국민 눈속임…실체는 ‘특검법 상정 반대’”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1.30 1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야당의 발의한 특검법을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제외시켰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비리 의혹 관련 ‘조건 없는 특검 수용’ 발언은 ‘국민 눈속임’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후보는 국민 앞에서는 특검에 조건 없이 동의한다고 말하지만, 뒤에서는 특검법 처리에 반대하는 민주당 모습만 드러날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거의 70% 달하는 국민들이 바라는 대장동 특검법을 거부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라며 “일하는 국회 하겠다는 것은 말뿐이었고 사실은 국민을 위한 일이 아닌 민주당이 하고 싶은 일만 하는 민주당 독재국회를 만들겠다는 심산이다”라고 꼬집었다.

앞서 민주당 법사위원장은 지난 9월 29일 법사위에 회부된 법안가지도 금일 안건으로 상정한다면서 9월 24일 회부된 특검법은 상정 안건에서 누락시켰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에서도 특검법을 피할 이유가 없다고 큰소리쳤지만 실제 행동은 전혀 딴판”이라며 “국민의힘은 수 차례 특검법 논의를 위한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제안했으나, 민주당은 아무런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고 일갈했다.

그는 “전형적인 이중플레이로 국민들을 속이고 있는 것”이라며 “민주당이 특검법 상정을 차단하면서 국민을 우롱하는 것은 특검법에 의해 공정한 수사를 하게 되면 대장동 몸통 그분이 들통날 것이 뻔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정부가 편성한 604조 규모의 초슈퍼 예산안에는 의료계 지원예산과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직접적 지원예산이 제대로 담겨있지 않다”고 전했다.

이어 “민주당은 빚더미 위에서 간신히 버티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 또다시 빚을 내어 버티라고 하면서 또다시 융자지원만을 고민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민생은 뒷전이요, 지역사랑 상품권 대규모 발행같은 이재명 하명예산 밀어붙이기에만 전력투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바라는 건 직접적이고 두터운 지원”이라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약속했듯 문재인 정권의 알박기용 정체불명 사업과 불요불급한 신규사업, 집행률이 저조한 사업 예산을 삭감하고 이를 통해 확보한 재원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예산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도 윤 후보의 소상공인 지원 공약을 수용한다지만 민주당이 예결위에서 하는 모습은 딴판”이라며 “대장동 특검법과 똑같은 이중플레이로 보인다”고 질책했다.

끝으로 “민주당은 매표용 이재명 하명 예산으로 국민 선심을 살 수 있다고 착각하는 듯하지만 4년 내내 무능으로 민생을 파탄 낸 문재인 정권을 국민은 기억한다”고 경고했다.

한편 이 후보는 지난 18일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조건을 붙이지 말고 아무 때나 여야가 합의해서 특검을 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에 일각에선 최근 대장동 의혹에 이 후보의 지지율이 발목 잡히자, ‘조건 없는 특검 수용’으로 돌아선 것이란 해석도 나온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