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미래산업전략연구소-과천고동학교,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문제 해결 위해 MOU 체결

청운대학교 미래산업전략연구소-과천고동학교,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문제 해결 위해 MOU 체결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09.25 11: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청운대학교 미래산업전략연구소는 경기도 과천고등학교와 학교 주변 공사 등으로 인한 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안전문제 해결 협력을 위한 IoT 미세먼지 및 소음측정시스템 무상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에 관련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산업전략연구소는 과천고등학교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야외용 미세먼지 및 소음 측정 센서를 가 공사현장과 가까운 지점에 설치하고 이를 통한 실시간 환경데이터를 측정, 분석, 관리한다.

이를 위해 연구소는 ㈜한결테크, ㈜신일테크 등과 협력하여 IoT 기반의 생활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학교 주변의 공사현장, 통학로에서의 학생 안전 및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측정 및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측정 및 분석 시스템은 학교 선생님은 물론, 관련지자체 담당공무원, 학부모, 공사현장 담당자들을 통합 플랫폼으로 묶어 학생의 학습권과 건강권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문명국 미래산업전략연구소장은 “미래 세대 주역인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관련 기업과 연구소가 가진 기술과 개발된 플랫폼을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