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한화생명 신용대출 서비스 가능해진다…카카오페이와 MOU 체결

카톡으로 한화생명 신용대출 서비스 가능해진다…카카오페이와 MOU 체결

  • 기자명 김은배
  • 입력 2021.03.08 1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한화생명은 5일부터 가입자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신용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가입자가 카카오톡을 통해 대출가능금액을 조회하고 신용대출을 신청해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날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에는 ‘한화생명 Ez-Family 신용대출’과 ‘한화생명 VIP 신용대출’ 두 가지 상품이 포함된다.

두 상품 모두 고정금리를 사용하며 대출기간은 1년이다. ‘Ez-Family’는 5.4~14.0%의 금리로 최대 7,000만원까지, ‘VIP’는 5.0%~10.0%의 금리로 최대 1억까지 받을 수 있다.

서비스 대상은 한화생명 보험유지기간 18개월 이상, 만 26세 이상인 한화생명 보험계약자다. 한화생명은 향후 보험계약대출이나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용대출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신용대출 서비스에는 한화생명이 2020년 업그레이드한 CSS(Credit Scoring System, 신용평가모형)가 사용된다. 아울러 보험보유정보나 대출이용행태 등을 적용해 대출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또한 금년 상반기 중에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1] 모형을 적용해 더 세분화된 신용평가가 가능하다.

한화생명 계약자들은 이번 카카오톡 신용대출 기능과 별도로 종전 ARS 및 인터넷, 모바일앱 사용도 유지된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향후, 카카오 이외에도 다양한플랫폼 사업자 연계 대출서비스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것”이라며, “한화생명 보험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방법으로 대출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창구를 확대해 고객만족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향후 대출서비스 플랫폼 확대 계획을 밝혔다.

더퍼블릭 / 김은배 rladmsqo052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