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ETRI와 자율주행 모빌리티 사업 추진...- 자율주행 핵심 기술 4종 이전 받아

한컴그룹, ETRI와 자율주행 모빌리티 사업 추진...- 자율주행 핵심 기술 4종 이전 받아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11.09 12: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으로부터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이전 받고, 이를 활용한 자율주행 모빌리티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ETRI 기술 이전을 통해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인스페이스가 ▲ 자차 위치 및 움직임 정보 예측기술, ▲ 라이다센서 기반 장애물 트래킹 및 자율주행 판단제어기술, ▲ 영상기반 자율주행 인지 인공지능 기술, ▲ 라이다기반 자율주행 인지 및 예측 인공지능 기술 등 총 4종의 기술을 받게 된다고 소개했다.

이를 통해 한컴인스페이스는 자율주행 경로 계획 수립과 도심환경 및 농어촌지역 자율주행, 신호등 및 3D 이동객체 인식 기술 등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에 필요한 핵심 기술 내재화에 나서는 한편, ETRI와 정기적 교류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및 상용화를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컴그룹은 지난 7월 세종시와 체결한 세종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자율주행 버스 실증사업 참여를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등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구현 및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소개했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술 이전으로 자율주행 모빌리티 사업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자율주행 기술 수준 및 완성도를 비약적으로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세종시의 자율주행 실증사업 참여를 비롯해 다양한 자율주행 모빌리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업계 한 관계자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사업을 함에 있어서 지역적 환경을 고려한 서비스를 고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기술 고도화를 통한 실질적인 부분이 개선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컴그룹]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