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달배는 코로나19 시대에 기인한 배달음식의 인기와 각 연령대의 취향을 저격한 다채로운 메뉴로 각광받는 소자본배달창업 특화 프랜차이즈다.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의민족이 10년 만에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는 등 배달업계가 여전히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자 배달음식 유명프렌차이즈 통달배의 가맹문의 역시 정비례로 늘고 있다.
통달배 배달전문점은 단 10평대에 불과한 1개의 소규모 소액 창업 매장으로 현 외식트렌드의 핵심배달아이템 4가지인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도리탕, 야식과 닭발을 모두 판매해 다각도적 수익 창출이 가능한 신개념 사업아이템이다.
배달 전문이므로 매출이 입지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본사가 공급하는 원팩 진공포장 냉장 식자재로 쉽고 빠르게 메뉴를 조리할 수 있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갖춰 누구나 원활히 운영이 가능하다.
음식 장사가 처음인 신규 창업자라면 전문 컨설턴트 기반 상담부터 창업정보(창업하는 방법, 음식체인점 성공사례 등), 창업비용대출 안내, 상권분석, 교육까지 모두 지원받는다. 현 자영업자라면 보유 가게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통달배 가맹점으로 업종변경창업을 하고 배달앱 교육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요식업체 통달배 관계자는 “대표적인 소규모창업아이템 종류인 배달전문점은 코로나19 특수 효과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창업전략으로 추천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배달전문점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언제든 전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