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6월 개시...가맹점 모집

광명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6월 개시...가맹점 모집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3.16 12: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 저렴한 중개수수료, 광명사랑화폐 결제 가능
■ 가맹점 수시 모집, 경기도 주식회사 누리집(https://www.kgcbrand.com)에서 신청

▲ 광명시청 전경 (사진=광명시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광명시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소상공인들의 요청으로 당초 9월보다 3개월 앞당겨 6월부터 도입하기로 하고 가맹점을 모집한다.


배달특급은 배달앱의 독과점 체제 개선으로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을 돕고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함께 개발한 플랫폼으로 지난해 12월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배달특급은 소비자에게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1%의 중개수수료만을 받는다. 가맹점 역시 광고비가 없고 중개 수수료 1%를 내면 된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등 외부결제 수수료는 매출 구간에 따라 0.5%~2.5%이다.

가맹점 신청 대상은 광명시 관내 외식업 매장을 운영하며 배달을 병행하는 업체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메뉴판, 대표메뉴 이미지 파일을 첨부해 경기도 주식회사 누리집(https://www.kgcbrand.com)또는 배달특급(https://www.specialdelivery.co.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가맹점 신청 관련 문의는 배달특급 고객센터(1599-9836)로 전화하면 된다. 가맹점은 상시 모집한다.

광명시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배달특급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배달특급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특급은 지난해 12월 화성, 오산, 파주 등 3개 시범지역 운영을 거쳐 3월 3일 이천, 양평시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출시 약 100여일 만인 3월 11일 총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하며 배달앱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