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직접 짓는 '정부세종 신청사' 이름 공모...27일까지 설문조사 진행

국민이 직접 짓는 '정부세종 신청사' 이름 공모...27일까지 설문조사 진행

  • 기자명 김민희
  • 입력 2021.05.14 12: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에 참여 가능

[더퍼블릭=김민희 기자]내년 8월 준공을 앞둔 '정부세종 신청사(가칭)' 명칭을 짓기 위한 국민 설문조사가 진행된다.

 

중앙행정기관 세종시 이전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에 정부청사를 건립하고 있는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지난 2014년 정부세종청사 준공 이후 기관 추가 이전에 따른 청사 부족 해소를 위해 신청사를 건립하고 있다. 

     

  15개의 건물이 연결된 기존청사 명칭은 '정부세종청사 1동~15동' 으로 제정하였고, 이와 2.5㎞ 떨어져서 별동으로 위치한 2개 동은 '정부세종2청사 16~17동'으로 제정하여 사용 중에 있다.

 

신청사 명칭은 기존청사(1~15동) 단지 중앙에 위치한 신청사의 공간적 특성과 청사 추가 건립 등 장래 확장성을 고려하여 새로운 명칭을 제정할 계획이다. 

 

▲ <이미지 : 행정안전부>

이번에 신청사 명칭 공모는 공무원만의 청사가 아닌 국민과 함께하는 청사의 가치를 담고, 모든 국민이 부르기 쉽고 알기 쉬운 이름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전문가와 입주기관 등으로 부터 다양한 명칭안을 제안받아「정부세종 신청사 명칭제정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명칭안 4개를 선별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명칭제정위원회에서 선별한 명칭안에 대한 선호도 조사와 함께 이 외의 참신한 다른 명칭도 제안할 수 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청사를 가장 잘 표현하고 누구에게나 친숙하게 기억될 수 있는 이름이 붙여질 수 있도록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문 조사의 참여방법은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정책참여 > 설문참여」메뉴를 통해 5월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14일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더퍼블릭 / 김민희 기자 meerah75@naver.com 

더퍼블릭 / 김민희 meerah75@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