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안양소년원 청소년 대상 예술교육 발표회 '성료'

교보교육재단, 안양소년원 청소년 대상 예술교육 발표회 '성료'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0.29 13: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이 안양소년원(정심여자중고등학교, 교장 이영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위기 청소년 주체성 회복 프로그램 : 마음두드림(Do Dream)’의 작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음두드림(Do Dream)’은 연극, 캘리그래피 등의 예술활동과 인문학적 주제에 대한 토론활동을 결합하여 위기 청소년의 치유와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 교보교육재단의 ‘인성교육 현장연구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과제를 작년 한 해 동안 보완 및 검증을 거쳐 올해 사업화한 것이다.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은 이화식 단국대학교 교수가 맡았으며, 안양소년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주 1회 2시간씩 운영되었다.

이번 작품 발표회는 1학기 동안 진행되었던 연극과 미술 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참여 청소년의 성장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봉준호 감독의 작품 ‘기생충’을 강사진과 청소년이 함께 각색하여 연극무대를 꾸몄으며, 저마다의 꿈과 각오를 담아 낸 다양한 캘리그래피 작품이 전시되었다.

안양소년원 이영호 원장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예술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준 교보교육재단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양소년원에서는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바람직한 인성발달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보교육재단 마음두드림 프로그램은 오는 11월부터 2학기 수업을 시작한다. 재단은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