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13일까지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현장체험 전시회 개최

중기중앙회, 13일까지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현장체험 전시회 개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5.10 13: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제33회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10일부터 12일까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언택트 문화! 새로운 일상!’을 주제로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현장체험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전시에는 ㈜룰루랩의 ‘AI 스마트 스킨케어’와 EDAT의 ‘XR 메타버스 명화 미술관’이 소개될 예정이다.

㈜룰루랩(대표이사 최용준)은 삼성전자 C-Lap 스핀오프 기업으로 2017년 설립된 AI 뷰티테크 스타트업 기업이다.

룰루랩이 개발한 비접촉식 인공지능(AI) 피부 분석 솔루션 「루미니(LUMINI)」는 영상 분석을 통해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 해주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이다.

EDAT(대표 박길홍)은 2021년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으로 초고화질 이미지 생성 시스템 및 디지털트윈 프로그래밍, VR, XR을 통해 해외 유명 명화들을 직접 미술관이 전시관을 찾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XR 메타버스 명화 미술관은 VR, XR기기를 통해 명화를 확대하여 세세한 부분까지도 볼 수 있으며, 성우 도슨트(전시 해설사) 서비스를 통한 작품설명, 미술전시정보(BGM : Background of Museum), 전시관 내 날씨 변경 설정을 통해 세계 거장의 작품을 실제 전시관에서 명화를 경험하고 있는 것처럼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