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비리 가담자 승진 ‘논란’‥금감원 노조 윤석헌 ‘연임저지’ 총력

채용 비리 가담자 승진 ‘논란’‥금감원 노조 윤석헌 ‘연임저지’ 총력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3.08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금융감독원 노조가 이번 주부터 윤석현 금감원장의 연임 저지를 위한 강도 높은 투쟁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장이 본격화되고 있다.

앞서 지난 3일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조 금감원지부는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에게 자진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는 최근 정기 인사에서 과거 채용 비리에 연루돼 내부징계를 받았던 직원 2명이 부국장·팀장으로 승진한데 따른 것이다. 금감원은 이에 대해 징계에 따른 불이익 부과 기간이 지났고 인사평가 결과에 따라 조치했다는 입장이지만 노조는 이해할 수 없다며 맞서는 상황이다.

노조는 “금감원은 채용 비리 연루자들에게 구상권을 행사하지 않고 오히려 채용 비리 가담자를 승진시켰다. 윤 원장이 이번 인사 참사를 책임지는 방법은 사퇴뿐”이라며 5일까지 거취를 밝히라고 요구했다.

이에 지난 5일 윤 원장과 금감원 노조가 ‘면담’을 진행했지만 여전히 입장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평행선을 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 원장은 ”이 같은 인사에 대해 정확한 내막은 몰랐고 규정에는 문제가 없는 승진“이라는 이야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윤 원장은 거취는 ‘인사권자의 영역’이라 본인이 어떻게 할 수 없다는 취지의 답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노조는 이번 주부터 ‘원장 퇴진 투쟁에 나설 계획으로 알려져 당분간 금감원 채용과 관련된 이슈가 뜨거운 감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