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스톤코리아, 대중음악 평론가 김도헌 칼럼 'K-pop 세계관'연재

롤링스톤코리아, 대중음악 평론가 김도헌 칼럼 'K-pop 세계관'연재

  • 기자명 오홍지
  • 입력 2022.03.30 13: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세계관 열풍, 설정이냐? 음악이냐?’ 세계관 vs 음악 구도 전달

▲ 엔믹스, 에스파,아이브, JYP,SM,스타쉽, 롤링스톤코리아 제공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한국 대중음악상 (KMA) 선정위원 대중음악 평론가 김도헌이 대중문화 잡지 롤링스톤코리아를 통해 대중음악 칼럼을 연재한다고 전했다.

30일 롤링스톤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연재를 시작으로 김도헌 작가의 대중음악 칼럼은 첫 번째 시리즈 ‘K-pop 세계관 열풍, 설정이냐? 음악이냐?’를 통해 세계관 전쟁에 한창인 케이팝 문화를 전반적으로 살펴보며, ‘입덕’을 유발하는 요소로서의 세계관 vs 음악 구도를 전달한다.

이후에도 격주로 공개하는 칼럼을 통해 음악과 세계관 외 팬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숨겨진 케이팝 히트 메이커스를 소개한다.

또, NFT 사업에 뛰어드는 케이팝 그룹들의 현황 등을 살펴보고, 코로나19 이후의 케이팝 그룹의 콘서트를 짚어 보며 대중음악 평론가의 눈으로 바라본 케이팝의 현주소와 미래를 논의한다.

세계적 음악잡지 롤링스톤 매거진의 한국판 롤링스톤코리아는 김도헌 작가와 더불어 김예훈 작가, 황선업 작가 등과 협업해 대중음악과 클래식 음악 평론 또한 웹진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일 롤링스톤코리아는 6년 만의 정규 앨범 ‘30’으로 돌아온 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 아델(Adele)을 커버로 한 5호 지류를 발간하며 단시간 잡지 분야 베스트셀러 자리에 올랐다.

더퍼블릭 / 오홍지 ohhj2385@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