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입당한 호남 무소속 이용호‥尹 천군만마 ‘환대’

국민의힘 입당한 호남 무소속 이용호‥尹 천군만마 ‘환대’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2.08 14: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전북도내 10개 지역구중 유일하게 무소속으로 남았던 이용호 의원(전북 임실·순창·남원)이 7일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하면서 국민의힘이 험지로 일컬어지는 호남민신을 아우를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 의원은 그간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타진했으나 방향을 바꿔 국민의힘에 전격 합류했으며 윤석열 대선후보 또한 ‘천군만마’를 얻었다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7일 오후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윤석열 대선후보의 안내를 받아 입당원서를 냈다. 윤 후보는 이 의원을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에 임명했다.

이 의원은 인사말에서 “정치적 거취를 놓고 긴 시간 숙고를 했는데 두 갈래 길에서 어려운 길을 선택하기로 했다”며 “비록 어렵고 힘들고 험하지만, 옳은 길이라 믿(는다)”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미래를 잘 대비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갈등을 완화하고 국민 통합을 하는 게 먼저라고 생각했다”며 “윤석열 후보를 믿고 윤 후보와 함께 이번 대선을 통해서 대한민국이 더욱 더 국민을 향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소속으로 있어서 보니까, 지난 몇년 동안 편가름의 정치, 갈라치는 정치, 이런 운동권 정치가 더이상 계속돼선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윤 후보는 “(이 의원 합류는) 지역감정을 타파하고 한국정치 발전과 당의 지지기반을 더 확대하는 데 중요한 계기”라며 “특히 대선을 앞두고 천군만마(를) 얻은거 같다”고 화답했다.

국민의힘 전북도당은 이 의원의 입당으로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또 여기에 비례대표인 재선의 정운천 의원이 있어 ‘천군만마’를 얻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민의힘 전북지역 책임당원은 올해 초 800여명에서 현재 3500여 명으로 늘었으며 이 가운데 20∼30대 청년이 3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입당식에는 윤 후보와 김 총괄선대위원장 외에도 이준석·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등을 비롯한 선대위 지도부가 대거 참석, 입당과 함께 공동선대위원장 인선도 완료됐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