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22일 개최 예정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22일 개최 예정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19.07.17 13: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형준 기자=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22일 개최될 예정이다.

정부는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제20차 경제활력 대책 회의를 열어 "11월은 국내·외 대규모 쇼핑 행사가 집중되고 연말 소비 분위기가 조성되는 시기라는 업계 의견에 따라 행사 기간을 정했다"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 행사인 미국 블랙프라이데이(Black-Friday)와 중국 광군제 행사 모두 11월에 열린다. 앞서 열린 2017~2018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9~10월이었다.

올해는 국내·외 시장과 소비 트렌드, 소비 심리를 잘 아는 업계가 행사 방향과 내용을 정해 추진하고 정부는 이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정부는 참여 기업과 소비자 모두의 기대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제조, 유통 등 업계와 행사 추진에 필요한 지원사항을 계속 협의하기로 했다.

또 행사일까지 '관계부처 지원 태스크포스(TF)'를 운영, 업계의 행사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이 TF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기재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등 정부 부처와 서울시 등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다.

아울러 8월 6일 '제1차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그동안 협의해온 내용을 바탕으로 추진 방향을 확정, 발표할 계획이다.

추진위에서는 쇼핑 행사 내실화, 온라인 업계 참여 확대, 소상공인 참여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한다.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