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속도낸다…‘현장실사 착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속도낸다…‘현장실사 착수’

  • 기자명 선다혜
  • 입력 2021.01.11 1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현장실사에 착수하면서 인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위원회는 아시아나항공과 킥 오프(kick off) 회의를 시작으로 현장실사에 들어갔다. 실사에는 인수위원회 등 30여명의 인력과 법무법인이 참여했다.

앞서 대한하공은 지난달에도 50여명으로 이뤄진 인수위원회를 구성해 서면실사를 진행한 바 있다. 우기홍 사장이 인수위원장, 이승범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이 실사단장, 김윤휘 경영전략본부장이 기획 단장을 맡았었다.

이날 실사는 기획, 재무, 여객, 화물 등 분야별 워그룹이 각각 일정에 맞춰서 아시아나항공 본사를 방문해 진행되며, 여기에 직원 인터뷰와 서면 실사 내용 등을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 측은 인수 후 통합전략(PMI) 수입이 끝나는 3월 17일 현장실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대한항공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을 고려해 현장 실사 이전 서면 실사만 한 달 넘게 진행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6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자금 말녀을 위한 정관을 변경하면서 시간표대로 인수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3월 2조 5000억원 가량의 유상증자를 위해 정관에 명시된 주식 총수 한도를 늘렸다.

또 대한항공은 이달 중순까지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EU, 중국, 일본 등에 기업결합 신고서를 제출한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a40662@thepublic.kr 

<사진제공 연합뉴스>

더퍼블릭 / 선다혜 a4066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