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분별한 소비 방지’ 체크카드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

‘무분별한 소비 방지’ 체크카드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9.07.22 13: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심정우 기자=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 '무분별한 소비 방지'가 꼽혔다.

22일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지난 5월17일부터 6월26일까지 약 한 달간 '당신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신용카드를 쓰면 무분별하게 소비할 것 같아서'가 27.7%의 득표율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연말정산 때문에'가 23.8%로 2위를 차지했고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가니까 지출 관리가 쉬워서'라는 이유가 21.1%로 뒤를 이었다.

4위에는 '신용카드를 만들 수 없어서(신용등급미달, 사회초년생 등)'가 10.3%로 나타났고 5위에는 '신용카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발급 기준 및 방법 등을 몰라서)'가 6.2%로 집계됐다.

뒤이어 '연회비가 0원이어서', '신용카드만큼 혜택이 좋아서'가 각각 5.9%와 4.9%로 드러났다.

카드고릴라는 "체크카드는 과소비를 막을 수 있고 연말정산에 유리하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지만 혜택이 좋다는 인식은 아직 심어주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최근 공항 라운지 무료입장, 전월 실적 필요 없는 무조건 적립 등 신용카드에서만 볼 수 있던 혜택을 탑재한 체크카드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어 소비패턴에 맞게 잘 고르면 신용카드 못지않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