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학교안전지도사,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무료스펙업 지원 실시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학교안전지도사,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무료스펙업 지원 실시

  • 기자명 온라인뉴스팀
  • 입력 2020.01.21 13: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돌봄에 대한 정부 및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규 교육 과정이 끝난 이후 보호와 교육을 담당하는 방과후 교사 취업 시 유리한 미래유망자격증인 학교안전지도사,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취준생 및 관련 분야 구직자가 늘고 있다.

이에 온라인자격증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학교안전지도사,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비롯해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등 50과목에 대해서 무료스펙업을 위한 무료인강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인강으로 선택이 가능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포함한 학교안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추천 과정들이다.

해당 미래유망자격증은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통한 최대 6주간의 온라인 무료수강 과정으로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총점 60점 이상이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된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서 방과 후 수업을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저 연령층 아동, 영유아의 양육 기능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 코딩교육 열풍이 불 것으로 전망되면서 코딩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는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자격증도 주목받고 있다.

학교 폭력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저연령화 되면서 학교안전지도사를 양성해 각 초, 중, 고교에 배치하고 있어 필요한 학교보안관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을 수강하는 사람의 수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최근 개설된 플로리스트 자격증 과정은 화훼가 시들지 않도록 적정 온도와 습도를 갖추어 보관하고, 고객의 요청에 따라 꽃을 포장하여 판매하거나, 각종 행사장에 화훼 장식을 하는 등 최종 소비단계에서 꽃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배우는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분양 뿐 아니라 호텔, 유치원 등과 같은 편의시설과 훈련, 미용,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의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과정이다.

이밖에도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과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 개설된 강의는 온라인강의와 온라인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으로도 공부할 수 있어 합격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또한,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들이다.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시에는 방과후학교나 초등돌봄교실, 문화센터, 학원 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교육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무료수강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학교안전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외에도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등 50 여종 미래유망자격증에 대해서도 선착순 무료인강을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캘리그라피자격증, 코딩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더퍼블릭 / 온라인뉴스팀 new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